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

부산시가 행정자치부 주관의 2016년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은 지방자치단체 민원실 시설·환경 개선과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 등을 위해 2014년부터 선정해 왔습니다.

올해는 지자체 민원실의 시설·환경과 같은 외적 요소와 민원서비스 등 내적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평가제도를 도입해 엄정한 심사를 거쳤습니다.

부산시는 민원실에 북카페·홍보코너·전자민원센터·쉼터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을 조성하고, 민원실 안내표지 정비와 불필요한 가림막 제거 등 민원인 중심의 시설·환경을 만들었습니다.

또 원스톱 종합민원서비스와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 등 민원서비스를 강화한 점 등을 평가받았습니다. [뉴미디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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