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이스 중심도시로 부산 마이스 페스티벌

“부산의 비상, 마이스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하는 부산 마이스 페스티벌이 27일부터 29일까지 해운대 벡스코(BEXCO) 등에서 열립니다.

마이스(MICE)란 기업회의·포상관광· 컨벤션·전시회 등을 말합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부산관광컨벤션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합니다.

마이스 관련 업계, 학계, 공공기관 등이 모두 참여합니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2시 벡스코에서 열리며, 글로벌 마이스 포럼, 국제협회연합(UIA) 특별 세션, 마이스 채용박람회, 마이스 골든벨 등 10여 개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됩니다.

개막식에서는 노보텔 엠배서더 부산이 올해의 마이스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습니다.

마이스 개인 유공자에는 전영권 부산롯데호텔 판촉지배인과 김철민 해운대 그랜드호텔 판촉지배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습니다.

글로벌 마이스 포럼에서는 “마이스 유치마케팅의 국제적 경쟁과 협력”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과 주제발표 등이 열립니다.

특히 올해 행사는 국제협회연합(UIA) 아·태라은드테이블과 연계해 특별 세션을 마련하고 국제관계학과, 관광, 컨벤션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연도 합니다.

이밖에 마이스, 관광 특성화고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마이스 골든벨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이스 교육 및 현장실사, 취업토크콘서트 및 채용박람회 등도 열립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부산이 글로벌 마이스산업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정보 공유와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뉴미디어팀]

작성자없음  
  • 작성자없음  
  •  
  •  

프로그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