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핫이슈 클릭 – 아트앤컬처

조회수535의견0

{앵커:안녕하세요? 핫이슈클릭 이명지입니다. 딱딱한 덩어리에 예술적 온기를 불어넣는 것, 바로 조각이죠. 지금 부산*경남은 조각예술로 화려하게 물들어가고 있는데요. 가을의 정취를 더하는 조각의 세계, 지금 만나보시죠.}

{리포트}

조각예술의 진수를 맛볼수 있는 창원조각비엔레가 2년 만에 찾아왔습니다.

세계적인 조각가 문신과 한국 현대조각의 거장 김종영의 고향인 창원에서 대규모 미술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이탈리아 조각계의 거장 노벨로 피노티을 비롯해 김영원*박은선까지, 전세계 14개국의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올해는 “억조창생”을 주제로, 지나치게 난해한 작품보다는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문 작품들을 선보이는데요.

주말에는 직접 조각 작품을 만드는 체험 행사와 함께 조각가의 작품 제작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조각의 향연은 서울에서도 펼쳐집니다. 부산 출신의 정욱장 울산대 교수가 18번째 개인전을 열고 있는데요.

부산야외조각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정 교수의 초현실적이면서도 탄탄한 조형 세계를 한 눈에 펼쳐보입니다.

이번 전시에는 반짝이는 스테인레스 스틸을 재료로 인간과 동물 형상을 변형시킨 작품 20여 점을 선보이는데요.

긴여정이란 제목처럼 전시기간은 모두 35일로 그간 개인전 중 가장 깁니다.

{앵커:국내에서 18년째 공연 중인 국민 연극이 있습니다. 바로 연극 라이어 1탄인데요. 가을 앓이에 몸부림 치고 있는 당신! 웃다가 배꼽 잡는 폭소 연극 한편으로 우울감을 날려보시죠!}

다른 지역에 두 부인을 둔 택시 운전사 존 스미스! 강도 사건에 휘말리면서 완벽한 이중생활에 금이 갑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존 스미스의 거짓말에 상황은 갈수록 꼬여만 가는데요.

연극 “라이어”가 막바지 순항 중입니다. 기상천외한 상황 속에서 좌충우돌하는 인물들이 웃음을 자아내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팁! 매월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늘은 반값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을 타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연극 라이어! 다음 달 3일까지 계속됩니다!

한국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한 교류전이 K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열렸던 한국아우라아트회의 “IS ME”전이 2회째를 맞았는데요.

박인환과 김재춘, 오수연 등 부산*경남을 비롯해 서울과 대전 등 전국 각지의 중진작가 22명이 참여했습니다.

기존 서양화와 한국화, 조각 작품 뿐만 현대적인 감성을 입은 우리 전통 민화 작품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주말에 가볼만한 행사입니다.

{자막CG:제 16회 산청한방약초축제/ 오는 30일, 동의보감촌 일원}

축제의 계절 가을! 산청에서는 오감을 만족시킬 한방 약초축제가 열리네요. 한방항노화제품 전시부터 한방 기체험장까지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한국 탈놀이에 나타나는 여성 이미지를 살펴보는 특별전이 고성에서 열리네요. 전국 탈놀음에 등장하는 60여 점의 여성탈들을 두루 만나보시죠.

{앵커:성큼 다가온 가을! 어느 새 거리는 은은한 가을의 향기로 가득한데요. 9월의 마지막 주, 부산*경남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함께 잊지 못할 가을 날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보시죠. 지금까지 핫이슈 클릭이었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