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핫이슈 클릭-아트앤컬처

조회수509의견0

{앵커:안녕하세요? 핫이슈클릭 이명지입니다. 우리나라 뮤지컬 역사상 가장 많은 지역에서 공연된 작품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2004년 초연 이후 무려 30여 개 지역에서 공연된 맘마미아인데요. 도대체 어떤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는지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리포트}

뮤지컬과 영화 모두 흥행에 성공한 “맘마미아”! 대형 뮤지컬 사상 처음으로 1천500회 공연기록을 세웠습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뮤지컬 “맘마미아”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막을 올립니다.

결혼을 앞둔 스무살 딸의 진짜 아빠 찾기라는 흥미로운 이야기에 추억의 명곡, 아바의 음악이 어우러집니다.

이번 부산 공연에는 최정원과 전수경, 홍지민과 남경주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 스타들이 능숙한 연기, 여유 있는 무대 매너로 관객들을 유혹합니다.

3인 3색! 각기 다른 매력의 가을이
마치 단풍처럼 캔버스를 물들입니다.

서로 닮은 듯 다른 임근우, 한희원, 홍경표 작가가 무르익은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시회를 엽니다.

자신만의 확고한 작품 세계를 구축한 중견 작가들이지만 “희망”과 “행복”을 주제로 한 작품이 많고, 빛과 색깔을 중요시한다는 공통 분모도 있습니다.

{앵커:오랜 세월 한 마음, 한 뜻으로 창작 활동을 이어오기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닐텐데요. 지난 1981년 창립돼 무려 30여 년 동안 맥을 이어온 철필동인회가 오는 12일까지 작은 전시회를 엽니다. 지금 조금만 엿보시죠!}

{리포트}

35년 동안 이어온 철필동인회의 오랜 끈기와 인내가 결실을 맺었습니다.

철필동인회는 부산*경남지역 주요 대학 서예부 출신들이 모인 단체로, 마치 붓으로 글을 쓰는 것처럼 돌 위에 칼을 사용해 글씨를 표현하는데요.

흩어졌던 추억과 열정을 꽃잎 하나하나를 담듯 아름답게 새기고 있습니다.

{이윤두 철필동인회 회장/ 35년을 기념으로 해서 저희들이 전각을 주제로 꽃을 주제로 해서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정관박물관은 부산 기장지역 두 번째 기획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제목의 “연해방어”는 조선왕조실록에 나오는 용어로, 왜구 등의 해상 침입을 막는 해안 방어를 말하는데요.

이번 전시에서는 기장지역의 성곽과 봉수대 등 왜구를 막기 위해 설치했던 요새 관련 자료들을 펼쳐보이며, 군사요충지로서의 기장을 재조명합니다.

“하명상 해유문서” “기장현 군기집물성책” 등 고문서부터 최근 발굴된 성곽과 유물까지 두루 선보입니다.

이어서 가볼만한 행사 소식입니다.

국악의 멋과 흥이 묻어나는 공연이 오늘 저녁 펼쳐집니다. 국악공연에 재즈보컬과 랩, 댄스까지 접목했습니다.

아름다운 선율로 아침을 열어보시죠.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가 음악, 사랑, 삶에 대한 열정을 연주합니다.

부산골목길의 과거와 현재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열리네요. 보수동의 책방골목, 닥밭골 벽화마을 골목 등 원도심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앵커:2016년도 어제 두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문화의 향기가 넘치는 11월! 풍성한 지역 문화행사와 함께 가을의 낭만을 만끽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지금까지 핫이슈클릭이었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