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인물포커스)-이강원창원지방법원장

{프로필-이강원 창원지방법원장.사법연수원 15기.서울 서부지원 판사.법원행정처 송무국 송무심의관.서울가정법원 부장판사.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

많이 달라졌다고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법원의 문턱은 여전히 넘어가기에 부담스러운 높이입니다. 그런데 이런 문턱을 낮추고, 또 아예 없애려고 노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송준우 KNN경남본부 보도국장}

창원지방법원 이야기인데,
인물 포커스 오늘은 이강원 창원지방법원장 모시고 법원 또 법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강원 창원지방법원장}

질문1.-원장님 먼저 창원지법이 관할 하는 경남내 구역이 어떻게 되는가요?

{“양산을 제외한 경남 전역이 관할 구역”}

질문2.-경제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살기가 팍팍해질수록
법원은 붐비게 될텐데, 요즘 법원에서 주로 어떤 다툼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가요?

{법인회생*개인파산 사건등 증가 추세}

질문3.-창원 지법을 이끄시면서 여러 가지 소통의 노력을 많이 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가지 눈에띄는 것이 창원지법 관련 소년 범 재범률이 전국에서 가장 낮다고 하던데 재범률이 어느 정도인가요?

{소년범 재범률 4%대로 전국 12%보다 크게 낮아”}

질문3-1-얼마전 웅천요와 함께 한때 잘못을 저질렀던 비행청소년들을 위한 도자기 전시회도 마련하셨던데, 어떤 행사였습니까?

질문4. 30여년 법원에서 근무해 오셨습니다. 기억에 남는 판결, 사건이 있으시다면요?

{“억울한 성폭행 용의자 무죄 밝혀”}

{“강기훈 유서대필사건 무죄 판결”}

질문5.법은 도덕의 최소한이라는 글을 읽은적 있습니다. 원장님께서 생각하는 법의 의미는?

{“법에는 자비와 사랑이 있어야”}

질문6.평소에 마음에 새겨두고 계신 생활 신조가 있으시다면?

{순자(荀子)- 도명불여도화(盜名不如盜貨)명예를 훔치고 도둑질 하는 것은 재물을 훔치는 것보다 더 나쁘다.}

송준우  
  • 송준우  
  • songjwoo@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