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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365-, 배만 뚱뚱 복부비만, 더 위험!

조회수3.62K의견0

{앵커:늘기는 쉬워도 빼기는 어려운
부위가 바로 뱃살이죠. 올챙이처럼 튀어 나온 배는 건강과도 직결되는데요.

-나도 모르게 점점 불어나는 뱃살이 신경쓰이신다면 오늘 이시간 주목하시죠. 오늘 건강 365에선 건강을 위협하는 뱃살을 빼는 요령 알려드립니다.}

{리포트}

연초 다이어트 결심, 아직까지 잘 지키고 계신가요?

그런데 체중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허리둘레라고 하는데요.

복부비만을 반영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줄자로 본인의 허리둘레를 측정하여 남성분들은 90cm, 여성분들은 85cm 이상이면 복부비만으로 진단하는데요.

이때 허리사이즈가 아닌 배꼽에서 1cm 정도 아래를 재어야 합니다.

복부비만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대사증후군을 유발하고 중풍, 심장마비등 심혈관계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매우 위험합니다.

보통 남성은 회사생활의 스트레스를 운동 대신 음주로 해결하려고 하죠.

그래서 더 주의해야 하는데요.

-신체구조상 여성은 피하지방이 많은데 비해서 남성은 잦은 음주와 회식으로 내장지방이 더 쉽게 쌓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해서 돌연사의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데요.

하지만 남성은 여성에 비해 기초대사량이 높고 근육량이 많아서 짧은 시간에도 많은 체중감량이 가능합니다.

내장지방은 배안의 내장 사이에 있기 때문에 지방흡입도 불가능하죠.

한방에선 복부비만의 치료를 위해 한약과 함께 약침, 전기침 등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손인석 버드나무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대한 침구학회 정회원}

-체질에 맞는 식습관을 개선시켜서 몸속 노폐물이 더 이상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요.

한약과 침을 통해 몸의 기혈을 순환시켜서 복부 쪽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고 어혈과 담음 등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줍니다.

과체중으로 인한 변형된 체형도 교정요법을 통해서 올바른 체형으로 바로 잡아줄 수 있습니다.

30~40대 후반이 되면 운동만으론 뱃살을 빼기 어렵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칼로리 소모량이 적기 때문인데요. 뱃살을 빼려면 이것만은 지켜야 합니다.

-빵, 떡, 면과 같은 탄수화물을 끊고 생선, 콩, 고기와 같은 좋은 단백질을 야채와 함께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청국장, 된장, 김치 등과 같은 유익한 유산균을 단백질과 함께 섭취해주면 훨씬 좋습니다.

술과 짠 음식은 절대 금물이며 천천히 골고루 먹는 식습관이 중요한데요.

식사 후에는 과일보다는 녹차 한 잔을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체중이 정상이라고 무조건 안심은 금물입니다.

배만 볼록 튀어나온 복부비만의 경우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무려 2배나 더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뱃살 꼭 빼야겠죠?
건강 365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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