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시 광역시 승격 20주년 기념 워크숍 개최

울산시는 광역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11일 남구 롯데호텔에서 “리메이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시가 주최하고 울산발전연구원과 울산대학교가 공동 주관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속 가능한 도시 성장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하버드 건축디자인대학원 닐 커크우드 교수 등 5개국 1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했습니다.

특히 커크우드 교수와 학생들로 이뤄진 연구진은 지난 3월 울산을 찾아 기업을 방문하는 등 현장 조사를 거쳤습니다.

참석자들은 “지속 가능한 도시”와 “지속 가능한 산업”을 주제로 한 발표, 토론 등을 통해 세계 일류 산업도시 실현을 위한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대안을 논의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워크숍에서 나온 전문적인 분석을 참고해 도시 경쟁력을 높일 미래 전략을 구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 관광산업포럼 개최…해오름동맹 연계 모색

울산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공동으로 11일 “제5차 관광산업포럼”을 개최했습니다.

남구 신라스테이에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울산·포항·경주 해오름동맹 지역의 관광 연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 울산과 주변 지역에 대한 관광 패턴을 분석했습니다.

포럼 후에는 울산대교 전망대와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을 둘러보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관광협회중앙회는 지역 관광 성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지역을 순회하며 포럼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보도정보팀]

작성자없음  
  • 작성자없음  
  •  
  •  

프로그램:

경남투데이,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