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허리통증비수술치료

{앵커: -허리가 아픈 분들은 수술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치료를 꺼리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환자는 수술 없이도 나을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건강365입니다. }

{리포트}

우리나라 사람 열 명 중 여덟 명은 평생 최소 한 번의 이것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바로 허리 통증인데요.

상황이 이렇다보니 허리 질환은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입니다.

{강동완 김&정 해운대병원 원장 / 부산대학교병원 신경외과, 대한신경외과학회 정회원 }

현대인들이 허리에 부담이 가는 자세나 운동을 점차 많이 하게 되었지만 제대로 된 허리 관리나 치료를 받기 힘들어 허리 통증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대표적인 질환이 추간판 탈출증과 척추 협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원인은 다양한 만큼, 수술이 능사는 아닙니다.

수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충분히 생각해보는 게 좋겠죠.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합병증으로는 감염과 출혈이 있을 수 있으며 드물기는 하지만 영구적인 신경 손상으로 걷기 장애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대신 수술이 꼭 필요한 사람도 있습니다.

신경 손상이 심해져서 다리에 힘이 빠지고 대소변 장애가 나타날 때인데요.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다른 치료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FIMS 는 신경유착이나 염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면 마취 후 영상 장치를 보면서 특수 바늘을 이용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부분의 유착을 박리하고 재유착을 방지하는 약물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수퍼: 합병증 위험 줄이고 흉터 거의 안 남아 }

이러한 치료법은 합병증 발생이 매우 드물고 흉터 또한 거의 남지 않으면서도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시술은 일단 피부 절개를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환자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허리 수술 후에 발생하는 통증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전신 마취를 하지 않고 시술 시간이 20분 정도이므로 고령이나 지병이 있는 사람도 가능합니다.

시술 후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은 가능하지만 허리에 무리가 가는 심한 운동이나 일은 당분간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는 시술 후 하루 정도 지나면 가능합니다.

허리 통증은 평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걷기와 스트레칭으로 허리 근력을 기르고 바른 자세와 금연은 필수입니다. 건강365였습니다.

KNN관리자  
  • KNN관리자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