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센터 2날씨 8월21일(월)

(오프닝)
기상센터입니다.

(오늘)
오늘도 비가 내릴듯 말듯 흐린하늘을 보였습니다. 공기중의 습도도 대부분 지역이 85%를 넘나들며 불쾌지수 역시 매우 높았습니다.

(메인2)
요즘 날씨가 참 변덕스럽기도 하고 맑은 하늘도 보기 참 어려운데요 내일까진 비 소식과 함께 하겠습니다. 부산에는 최고 40mm, 그밖에 경남지역엔 최고 70mm정도의 꽤 많은 양의 비가 예상됩니다. 이 비는 대부분 내일 오후들어 차차 그치겠지만 비가 오는 동안 천둥과 번개를 동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근길 우산 챙기시기 바랍니다.

(구름)
현재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제 13호 태풍 하토(HATO)에서 발생한 수증기가 남부지방으로 유입되고 있는데요 수증기유입으로 인해 남부지방은 다소 강한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전국)
그밖에 전남과 경북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상태고 중부지방에도 최고 70mm의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서부경남)
경남지역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약간 높게 시작하면서 열대야 현상을 보이는 곳이 있겠습니다.

(중부경남)
낮 기온도 오늘보다는 기온이 올라 덥겠는데요 밀양과 창년 32도 창원과 거제 31도가 예상됩니다.

(부산권)
부산은 낮 최고 30도로 오늘과 비슷한 더위가 이어지겠고 해안지역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예보)
당분간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입니다.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애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기예보)
절기 처서인 수요일부턴 남부지방엔 별다른 비소식 없이 후덥지근한 날씨가 계속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이재원  
  • 이재원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