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아트앤컬처 – 시네마 음악회

{앵커:안녕하세요? 핫이슈클릭 조문경입니다. 다가오는 주말, 가을 밤의 정취에 어울리는 시네마 음악회가 열립니다. 22살이 된 부산국제영화제를 앞두고 열리는 뜻깊은 공연인데요. 그런가하면 서로 상처주는 가족의 이면을 파헤치는 연극도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화가 소식! 만나보시죠.}

{리포트}

‘수상한 그녀’와 ‘비긴 어게인’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까지! 영화음악의 벅찬감동이 가을밤을 수놓습니다.

유네스코 영화창의도시 부산 선정을 기념한 시네마 음악회가 오는 30일과 10월 1일 이틀간 지역민을 찾는데요.

OST 콘서트 ‘명작’을 주제로 한 첫째날 공연에는 장미여관과 조성모, 바다와 김범수가 출연해 열기를 띄웁니다.

둘째날에는 재일동포 음악가인 양방언이 영화와 다큐, 애니메이션 등 장르를 넘나드는 연주를 들려주는데요.

다음 달 12일 개막하는 제 22회 BIFF앞서 또다른 볼거리가 될 전망입니다.

+++++++++++

4가구 중 1가구는 1인 가구인 요즘, 우리에게 가족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2014년 경성대 김숙경 교수가 창단한 ‘문화판 모이라’가 창단 후 세번째 연극 올드 브라더미싱을 공연 중입니다.

아버지의 기일에 모인 가족의 대화를
통해 우리 사회의 오랜 물음인 가족의
의미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있는데요.

제목인 ‘올드 브라더미싱’은 가족을 위해 희생한 첫째 딸의 삶이자, 해묵은 가족의 이데올로기를 상징합니다.

{앵커:이번주 부산경남 화랑가에는 따뜻하면서 포근한 나눔 전시가 한창입니다. 화랑가를 거닐며 모처럼 여유를 만끽해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이겠죠. 달마도의 대가 법용스님의 자선바자회 소식부터 저와 함께 엿보시죠!}

{리포트}

붓끝이 지나는 자리마다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달마도가 시선을 끕니다.

‘달마도의 대가’ 법용스님이 불우청소년 돕기 자선바자회를 열고 있습니다.

22년째 달마도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는 법용 스님은 현재 신라대 4학년에 재학 중인 늦깎이 미술학도인데요.

바자회엔 법용 스님이 그린 달마도 20점을 비롯해 기증받은 고려시대 청동그릇 등 100여 점이 전시 판매됩니다.

달마도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스님의 열정이 훈훈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

명소, 명물, 명사로 부산의 발전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강준영, 이세현, 배지민, 이명호, 신모래, 유현 등 현대미술작가 19인이 그려낸 부산의 모습이 흥미롭습니다.

해운대 바다부터 보수동 책방골목, 야구선수 이대호와 배우 김혜자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작품판매 수익은 부산창조재단에서 벌이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쓰입니다.

++++++++++

우리나라 화단에 전위적인 정신을 뿌리 내린 모던아트협회! 1956년 결성돼 1960년까지 활동한 미술단체입니다.

올해는 모던아트협회가 첫번째 전시회를 개최한지 60년째 되는 해인데요.

마산문신미술관이 모던아트협회 소속 작가 10인의 미술품을 소개합니다.

창원 출신의 세계적인 조각가 문신부터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 유영국, 색채의 마술사 천경자까지! 회화 70여 점과 자료*영상이 두루 소개됩니다.

{앵커:민족대명절 한가위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박물관에서 미술관으로’ 부산경남 문화행사도 보름달처럼 가득차 있는데요. 전통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가 하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도 풍성합니다. 넉넉한 연휴기간! 철마한우불고기 축제와 하동북천 코스모스메밀꽃축제 등 맛과 멋을 만끽하는 지역 축제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죠? 핫이슈클릭이었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