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핫이슈클릭 – 메리와 마녀의 꽃

조회수496의견0

{앵커:안녕하세요? 핫이슈클릭 이재원입니다. 일년 중 극장가를 찾는 관객이 가장 많은 계절은 겨울입니다. 뚝 떨어진 기온에 야외보다는 영화관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건데요. 연말 한파도 녹여줄 따끈따끈한 신작들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엿보시죠.}

{리포트}

부모님 사정으로 할머니가 있는 시골로 온 천방지축 소녀 메리! 도시소녀에게 전원생활은 따분하기만 합니다.

고양이를 따라나섰다 신비한 숲을 발견한 메리는 그곳에서 마녀의 꽃 ‘야간 비행’과 빗자루를 발견하는데요.

++++++++

겨울방학을 앞두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개봉합니다.

‘마루밑아리에티’ ‘추억의 마니’를 연출한 지브리 스튜디오 출신의 요네바야시 히로마사가 감독을 맡았는데요.

손으로 직접 그리는 지브리 방식의 세밀한 작화와 몽환적인 영상미는 지브리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지난 가을, 부산국제영화제 상영 당시 전석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아름다운 이비자섬! 테러리스트의 총격에 ‘미치’는 약혼녀를 잃습니다.

복수를 위해 아랍어를 공부하고 체력을 단련하는 미치를 눈여겨 본 CIA는 그를 비밀 요원으로 발탁하는데요.

테러가 일상을 위협하는 시대! 할리우드 신예 ‘딜런 오브라이언’이 첩보요원으로 변신해 극장가를 두드립니다.

톰 크루즈와 맷 데이먼의 뒤를 이어 강렬한 첩보 액션을 선보이는데요.

2013년 세상을 등진 스릴러 작가, 빈스 플린의 13부작 소설 ‘미치 랩’ 시리즈 중 첫번째 편을 영화화했습니다.

주짓수와 사격부터 단검 던지기와 가상현실을 이용한 타깃 제거 훈련까지! 쉴새 없이 이어지는 고강도 액션은 관객들에게 짜릿한 전율을 선사합니다.

{앵커:한국 관객이 사랑하는 일본의 거장이 있습니다. 바로 ‘걸어도 걸어도’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태풍이 지나가고’를 연출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인데요. 따뜻한 시선으로 가족의 상처를 어루만지던 그가 이번에는 진실을 향해 묵직한 메시지를 쏘아 올립니다. ‘세 번째 살인’ 만나보시죠!}

{리포트}

앞서 걸어가던 남자를 둔기로 내리치는 ‘미스미’! 자신을 해고한 공장 사장을 살해하고 시신까지 훼손합니다.

오직 승소만을 생각하는 변호사 ‘시게모리’는 그의 변론을 맡게 되는데요.

30년 전 살인전과로 미스미는 사형이 유력한 상황! 시게모리는 강도살인이 아닌 원한으로 변론전략을 세웁니다.

우리가 믿고 있는 것이 진실일까요? 진실이라는 것이 존재하긴 할까요?

고레에다 히로카즈가 법정 스릴러라는
장르로 과감한 변신을 꾀했습니다.

일본 사법체계에 의문을 제기하며 사실과 진실, 구원과 심판, 판단의 자격 같은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데요.

감독은 영화 법률 감수를 받던 도중 “법정은 진실을 밝히는 곳이 아닌 이해관계를 조정하는 곳”이란 변호사의 말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고백합니다.

말미, 접견장 유리창에 겹쳐지는 두 사람의 얼굴은 긴 여운을 남깁니다.

{앵커:’라빠르망’ ‘블랙스완’으로 유명한 프랑스배우 뱅상카셀이 우리영화 ‘국가부도의 날’에 출연합니다. 1997년의 대한민국 IMF 사태를 다룬 영화로, 김혜수와 유아인이 뱅상카셀과 연기 호흡을 맞추는데요. 리암니슨부터 뱅상 카셀까지! 한국 영화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외국 배우들의 출연도 늘고 있습니다. 핫이슈클릭이었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