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치료목적 눈성형)

조회수1.08K의견0

{앵커:눈 성형이 예뻐지기 위한 목적만 있는 건 아닙니다. 치료 목적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눈 근육이 약해 눈꺼풀을 제대로 못 뜨거나 눈썹이 눈을 찌르면 성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365입니다.}

{리포트}

혹시 안검하수라고 들어보셨나요?

다소 생소하게 느끼는 분들도 적지 않으실 텐데요.

안검을 우리말로 풀어보면 ‘눈꺼풀’, 하수는 ‘처지다’라는 뜻입니다.
+++++++++++++
{황소민 K성형외과병원 병원장}

노화로 인해 피부가 쳐지는 눈꺼풀 처짐과 윗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을 정상적으로 뜨지 못하고 졸리는 듯한 눈의 안검하수는 피부와 근육의 원인 차이가 있습니다.

둘 다 심한 경우 눈꺼풀이 시야를 가려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면 건강보험 적용이 됩니다

++++++++++++
건강하고 아름다운 눈은 눈꺼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면 외형뿐만 아니라 자칫 건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데요.
+++++++++++++

-안검하수가 있으면 졸리는 듯한 미용적인 문제 뿐 아니라 이마를 들어 눈뜨기 때문에 이마주름이 생기거나 두통, 안구피로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소아에게는 약시나 난시를 유발할 수 있어 조기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

2016년 안검하수 환자는 2만7천200명으로 2012년보다 62% 증가했습니다.

환자 10명 중 7명은 50대 이상으로, 중장년의 안검하수 수술이 늘고 있습니다.
++++++++++++++++

{황소민 K성형외과병원 병원장/ 전 부산대병원 성형외과 교수*대한성형외과학회 보험위원장}

노화과정에 눈꺼풀의 피부가 쳐지는 것을 안검이완증이라고 합니다.

수술 방법은 쌍꺼풀 수술과 같지만 안검이완증의 상태에 따라 피부 또는 지방, 또는 눈꺼풀을 들어올리는 근육을 각각 기능에 맞춰서 수술을 해줍니다.
++++++

눈꺼풀 처짐은 속눈썹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눈꺼풀 근육이 약해져 눈 안쪽으로 말려 들어가면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데요.

이런 안검내반증 환자는 한해 25만 명! 전체 환자의 58%가 50대 이상이었습니다.
+++++++++++
-속눈썹이 눈 쪽으로 향해 있어 눈의 각막을 손상시키는 것을 안검내반증이라고 합니다.

안검내반의 경우에는 어릴 때부터 시력을 나쁘게 할 뿐 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각막손상을 일으키므로 일찍 수술해 주어야하고, 건강보험 적용됩니다.
++++++++++++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죠.

특히 안검하수나 안검내반증은 치료목적의 성형수술이 필요한 대표적인 눈 질환입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