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날씨 8월 30일(토)

8월의 마지막 주말 아침입니다. 벌써 햇빛이 내리쬐면서 상쾌하기까지한데요, 이번 주말에는 전형적인 초가을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부산은 낮 기온 27도 보이겠는데요, 평년보다는 조금 낮은 수준이지만 따스한 햇살때문에 선선한 정도로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한편 기상청에서는 올 가을 기상전망을 발표했는데요, 예년보다 조금은 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9월 한 달간은 일시적으로 기온이 오르는 때가 많겠고요, 남부지방은 갑자기 많은 비가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그럼 구름 영상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대체로 옅은 구름만 조금 지날 뿐 대체로 맑은 하늘 보이고 있습니다.

이어서 전국 날씹니다. 오늘 모처럼 전국이 맑겠습니다.서울은 낮 최고 31도선 보이면서 여름 끝자락에서의 더위를 느끼실 수 있겠고요, 중부 곳곳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서부 경남권 종일 맑겠습니다. 낮 기온 27도에서 29도선 보이겠습니다.

내륙지역은 오전 한때 옅은 안개가 끼겠지만 낮 부터는 맑고 쾌청하겠습니다.

해안지역도 맑겠지만 바람은 조금 강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양산 27돕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에서 높게 일겠고, 바람은 깃발이 강하게 펄럭이는 정돕니다.

이어서 세계 날씹니다. 오늘 일본도 맑고 화창합니다. 다만 후쿠오카와 나가사키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중국은 구름 많은 날씨 이어지는데요, 한 낮 기온 28도선 보입니다.

다음주 화요일까지는 계속 외출하기 좋은, 초가을 날씨 이어집니다.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다시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김해와 사천공항, 모두 구름만 많겠습니다. 다만 김해공항은 바람이 다소 강하겠습니다.

황신혜  
  • 황신혜  
  •  
  •  

프로그램:

날씨,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