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킴, 청소기 광고모델 된다…LG전자, 4년간 공식 후원

조회수506의견0

무선청소기·로봇청소기 등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 소개

영미! 영미! 우리 청소기 광고모델 됐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린 여자 컬링 국가대표 “팀 킴(Team Kim)”이 청소기 광고모델로 데뷔합니다.

LG전자는 7일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한다”면서 “앞으로 4년간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을 무선청소기 등 가전제품의 광고모델로도 기용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이번달 공개될 “LG 코드제로” 광고의 새 모델로 출연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여자 컬링팀은 이번 올림픽에서 선전을 거듭하면서 청소기 광고모델로 기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이어진 바 있습니다.

독특한 스토리와 경기스타일로 해외 언론에도 소개되는 등 큰 화제를 모은데다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장비인 “스톤”과 “브룸”이 각각 로봇청소기, 무선청소기와 비슷한 모양이어서 청소기 모델로 적격이라는 이유에서였습니다.

실제로 경기 중에 김영미 선수가 “우리가 메달을 따면 청소기 광고를 찍을 수 있을까”라고 말하자 김은정 선수가 “요즘엔 로봇청소기가 나와서 틀렸어”라고 농담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찍히기도 했습니다.

LG전자가 새로 선보이는 코드제로 R9은 기존 로봇청소기에 비해 청소성능은 물론 장애물 인식과 주행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며, 코드제로 T9은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갖춘 무선청소기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한웅현 상무는 “이번 광고는 LG 코드제로가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팀 킴을 청소기뿐만 아니라 다른 가전제품의 광고모델에도 기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보도정보팀]

프로그램:

주요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