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핫이슈-주말 극장가

{앵커:안녕하세요?
핫이슈 클릭 조문경입니다.

한국영화로는 유일하게 올해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영화죠

8년 만에 복귀한 이창동 감독의 미스터리 영화 ‘버닝’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칸 영화제에서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버닝] 지금 소개합니다.

{리포트}

{ ‘버닝’ 상영 중,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이창동 출연: 유아인, 스티븐 연}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

배달을 갔다가 어릴 적 같은 동네에서 살았던 해미를 만나고, 마음을 빼앗기고 마는데요.

해미는 종수의 마음을 흔들어놓고
여행을 가버립니다.

그런데, 여행에서 돌아온 해미!

정체불명의 남자를 종수에게 소개하는데요.

웬지..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각자 자기만의 방식으로 살아온 세 사람 사이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미스터리로 풀어낸 영화 ‘버닝’

한국 영화로는 유일하게 제71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돼 주목받고 있는 작품인데요.

8년 만에 메가폰을 잡은 이창동 감독의 손에서 원작,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 ‘헛간을 태우다’는 비밀스럽고 강렬한 영화로 재탄생됐습니다.

===========================

{ ‘데드풀 2 ‘ 상영 중,청소년 관람불가/ 감독:데이빗 레이치 출연:라이언 레이놀즈, 조슈 브롤린}

암치료를 위한 비밀 실험에 참여한 후, 강력한 능력을 지닌 슈퍼히어로 데드풀로 거듭난 웨이드 윌슨.

그의 앞에 예상치 못한 손님, 시간 여행이 가능한 용병, 케이블 나타납니다.

비극을 딛고 더 나은 사람이 되겠다고 결심한 그의 앞에 또다시 위기가 찾아오고, 이에 맞서 기상천외한 팀, ‘엑스포스’가 결성됩니다.

거침없는 입담과 유머로 중무장한, ’19금 괴짜 수퍼 히어로’, 데드풀이 2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전편이 캐릭터 탄생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번 작품에는 가족과 주변 사람들, 데드풀의 성장기가 담겼습니다.

============================

{ ’5.18 힌츠페터 스토리 ‘ 상영 중,12세 관람가/감독:장영주/ 출연:
위르겐 힌츠페터, 조성하}

한 청년이 담담한 목소리로 애국가를 제창합니다.

이 애국가는 곧 광장에 모인 광주 시민들에게 이어지는데요.

곧이어 거대한 탱크를 타고 광주로 진입하는 군인들.

5.18 광주 민주화 운동 38주년을 맞아 당시 참혹했던 현장을 담아낸 다큐멘터리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5.18 참상을 전 세계에 알린 독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의 실제 촬영 영상으로 제작된 [5.18 힌츠페터 스토리]!

아직 끝나지 않은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안고 관객들을 만납니다.

{앵커:

지금 이창동 감독과 함께 영화 버닝에서 열연을 펼친 유아인씨! 칸 영화제 현장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하죠.

이창동 감독은 [박하사탕], [초록물고기], [밀양], [시]에 이어 [버닝]까지. 무려 5번째로 칸 국제 영화제에 진출했는데요.

19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수상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 지 기대되네요. 지금까지 핫이슈클릭이었습니다.}

이유경 구성작가
  • 이유경 구성작가
  • lee1004219@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