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KNN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피부 미인, 모공부터 관리

(앵커)
흠없이 깨끗한 피부를 방해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모공입니다. 모공이 넓으면 화장도 잘 안먹고, 피부 정돈이 덜 된 것처럼 보이기 때문인데요.
오늘 건강365에서는 여성들의 최대 피부 고민, '모공' 관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리포트)
나이가 들면서 모공이 눈에 띄게 늘어난 분들 많으실겁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모공을 조이는 힘이 약해지는 것인데요.

한 번 넓어진 모공은 쉽게 좁혀지지 않는 것도 문제입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 부류는 분비물이 많아져서 모공이 넓어지는 경우가 있죠.

이런분들은 평소에도 여드름이 나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또는 어떤 분들은 젊었을 때는 모공이 별로 없었는데 나이 들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분들은 대부분 피부가 처져서 그렇습니다.

피부가 늘어지면서 모공도 같이 넓어지는 원리입니다.

모공은 털이 나는 구멍으로, 피지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사람은 모공이 넓어져서 눈으로도 쉽게 관찰할 수 있는데요.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좁히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피비 분비물이 많아서 모공이 넓어진 분들은 모공 속에 있는 피지를 제거하는 스킨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런 피지 분비물들은 잘 녹아나올 수 있도록 모공을 녹여주는 약물을 사용하면 모공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 탄력이 떨어져서 모공이 넓어지는 분들은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탄력 레이저나 모공을 축소시키는 레이저를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가 노화하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모공은 한꺼번에 갑자기 늘어나지 않는 만큼, 자가 관리도 중요합니다.

평소 피지 분비가 많은 분들은 스킨 스케일링을 대신하는 방법이 집에서 이중세안을 하시는 겁니다.

특히 세안을 너무 세게하거나 스크럽제로 얼굴을 많이 문지르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면 모공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분비물이 안에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볍게 이중세안을 하시고 마지막에는 반드시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수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력이 떨어진 분들은 겨울철 건조해지면 더욱 더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수분크림이나 에센스나 영양크림을 여러겹 바르시고 특히 쉬원한 곳에 보관해서 바르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모공 크기만 줄인다고해서 치료가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여드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고,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개개인에게 맞춘 복합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