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요문화-근하신년 세화(歲畵)전시회

조회수394의견0

(앵커)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설날에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그림인 '세화'를 선물해 왔습니다.

7인의 작가가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담은 세화를 지역민에게 선물합니다.

섹션 수요문화입니다.

(리포트)
민족의 대 명절인 설을 맞아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는
세화전이 지역에서 열립니다.

김은옥, 브래드 하우, 송형노 정강자 등 작가 7인이 '근하신년' 꿈과 행복을 전하다'라는 주제로 개성있는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한국적인 소재와 팝 아트적 기법을 융합시킨 작품부터 무한한 그물망에 피어난 꽃까지, 한해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하는 작품들이 눈길을 끕니다.

——–

1년에 한번 뿐인 설맞이 공연에서 국악의 멋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부산 시립국악관현악단은 설 연휴 첫 날! 왕의 무병장수를 축원하는 수연장지곡과 장구춤, 민요 한마당 등 국악 공연을 선보이는데요.

국립부산국악원에서도 악귀를 몰아내고 왕실을 평화를 기원하는 처용무와 부채춤, 사철가 등 7개 작품을 설연휴 이틀에 걸쳐 공연합니다.

———————

사제지간인 박희진*이혁 작가가 '동행'이라는 이름으로 사진전을 엽니다.

박희진 작가는 검푸른 파도로 살아 움직이는 부산 바다의 돌을 위주로 그림같은 사진 작품을 선보이는데요.

반면 이혁 작가는 창세기 성경구절을 점자로 찍어 그 위에 색을 입히고 그림을 그려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

한편 박승온 화백은 '그림에 소망을 품다 문강민화전' 이라는 주제로 작품 20여점을 한달간 선보입니다.

우리가 꿈꾸는 다양한 소망들을 꽃과 새*물고기 등 다양한 오브제로 상징화시켜 아름다운 경치를 그렸는데요.

부귀영화, 무병장수, 자손번성 등 세속적인 욕구를 표출했습니다.

—————-

영화의 전당의 대표 기획 프로그램이죠. '시네마 프리즘'이 열두번째 주제 '나에게로 가는 길'을 시작합니다.

삶의 제자리를 찾아가는 인생 여정을 그려낸 6편의 영화를 상영하는데요.

지난해 칸영화제의 화제작부터 뇌병변 장애를 앓고 있는 띠동갑 커플의 다큐멘터리까지 다양한 작품을 소개합니다.

——————

조선조 후기에서부터 현재까지 한국 미술사의 맥을 짚어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지역민을 찾아왔습니다.

남종화의 거장 소치 허련 선생과 미산 허형, 남농 허건, 임전 허문 등 운림산방 4대와 그 맥을 이어오고 있는 문하생들의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섹션 수요문화 정유진이었습니다.

프로그램:

주요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