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다시 일상이 시작되는 오늘 출근길 옷차림을 도톰히 하셔야겠습니다. 아침 공기가 무척 차가운데요 현재 거창과 함양은 8도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낮 동안에는 기온이 오르며 선선해지겠지만, 부산에는 낮 동안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구름)
한편, 강한 중협급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 중인 태풍 ‘짜미’는 주말쯤 북동쪽으로 방향을 꺾어서 일본 열도로 향하겠는데요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지는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전국)
오늘 전국이 청명한 하늘에 공기도 깨끗해서 활동하기 좋겠습니다. 다만 동해안으로는 오전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서부경남)
경남지역 현재기온 산청9도 진주10도로 어제보다 2,3도 가량 낮 보다 쌀쌀하구요, 내륙은 아침 안개도 짙게 끼어있습니다.
(중부경남)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는데요 함안24도 통영과 거제25도가 예상됩니다.
(부산권)
부산과 양산은 낮 최고 24도가 예상되고 , 해안지역은 바람이 무척 강하게 불어서 시설물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해상예보)
해상상황은 좋지 못합니다. 동해와 남해로는 풍랑주의보가 발효중으로 최고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중기예보)
토요일에는 부산과 경남남해안에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요, 다음 주 초에는 아침과 낮기온이 더 떨어질 전망입니다.
(공항)
오늘 아침 두 공항 모두 기상상황 좋은 편으로 현재까지 항공기 결항 소식은 없는 상탭니다.

- 이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