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건강365-어린이 시력 저하, 예방 중요

(앵커)
요즘 초등학생 열명 중 네 명꼴로 안경을 쓴다고 합니다. 원인이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눈이 더 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것도 중요하겠죠. 자세한 내용, 건강365에서 준비했습니다.

(리포트)
화려하고 움직이는 것에 시선이 끌리는 아이들은 컴퓨터 게임에 쉽게 중독됩니다.

신체 변화를 잘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들의 특성상, 시력이 많이 떨어진 뒤에 안과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호자들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
어린이들이 TV나 책을 볼때 눈을 가늘게 뜨고 보거나 눈을 찡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시력이 예전과 같지 않기 때문에 좀 더 잘보기 위해 하는 행동으로 자녀들이 이와 같은 행동을 한다면 눈이 나빠지진 않았는지 시력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여서 물체를 볼때도 마찬가지입니다.

TV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보기위해 TV랑 너무 붙어서 앉는다거나 눈에서 눈물이 잘 나거나 눈이 침침하다고 할때도 의심하셔야 합니다.

또 눈을 자주비비는 것과 같은 행동도 눈이 나빠지는 신호입니다.

이밖에 시력이 나빠지면 두통이 오기도 합니다.
——————–
시력 이상을 너무 늦게 발견하면 안경을 착용하더라도 시력교정이 힘든 약시나 사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안구 성장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교정을 통해서 근시 진행을 억제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드림렌즈’입니다.
——————–
드림렌즈는 일반렌즈와는 달리 가운데 부분이 주변부 보다 평평합니다.

밤에 착용하고 자면 편평한 부분이 각막의 곡률을 변화시켜 마치 라식수술을 받은것과 같은 효과를 유지시킴으로써 낮동안에 안경이나 렌즈없이 생활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드림렌즈는 밤에만 착용하여 불편함이 적고 다른 렌즈에 비해 적응이 쉽고 편하며 조직의 파괴가 없고요.

렌즈 착용 후 좋지 못한 결과가 예상되거나 만족하지 못할 경우 시술을 중단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은것도 장점입니다.

드림렌즈는 근시가 진행되고 있는 청소년이나 초등학생에겐 우수한 효과를 보입니다.

그밖에도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성인이나 안경을 착용 할 수 없는 특수직업 종사자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드림렌즈가 모든 어린이들에게 가능한 것은 아니고 눈 상태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어서 정밀 검진 후에 착용 여부를 결정해야합니다.

또 여러 종류의 렌즈가 있기 때문에
아이 눈에 맞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드림렌즈를 사용하게 되었다면 렌즈를 만지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그리고 렌즈가 파손되지 않도록 지나치게 힘을 주거나 비비지 않아야합니다.

자기 전 착용하여 최소 6~7시간 정도 착용하셔야 렌즈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렌즈를 착용하거나 뺄때는 좌우의 렌즈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하셔야합니다.

만약 안약을 사용한 경우에는 최소 10~20분이 경과한 후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를 세척하거나 헹굴때는 세면기의 마개를 막아 놓는 것이 분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어린이 시력 보호를 위해서는 생활관리도 중요합니다.

당분이 많은 인스턴트 음식보다 등푸른 생선이나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는 것이 좋은데요.

또 생활 틈틈이 휴식을 통해서 눈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KNN관리자  
  • KNN관리자  
  •  
  •  

프로그램:

닥터KNN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