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 – 여드름

조회수1.48K의견0

빨갛게 솟아오른 여드름입니다.

과도한 피지분비로 모낭이 막힌 곳에 여드름 균이 증식해 염증이 생긴 건데요.

우리 국민 10명 중 8명이 경험한다고 하죠.
+++++++++

학창시절, 여드름 하나 없이 깨끗한 피부를 가졌던 30대 여성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여드름이 하나 둘 나기 시작하더니 입 주변과 턱으로 번졌습니다.
++++++++++

{여드름 환자 “사회생활 하면서 여드름이 갑자기 올라와서 너무 민망하고,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 않아서…}

++++++++++++

여드름은 더 이상 사춘기의 상징이 아닙니다.

통계에 따르면 여드름 진료 환자는 20대 가장 많았고, 10대와 30대가 그 뒤를 이었는데요.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잦은 음주와 흡연이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

{이흥렬 피부과 전문의(남포고운피부과 원장)}

{[좁쌀] 크기의 [피지]가 피부 표면으로 [배출]되지 못해서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가 생기면 [면포성 여드름]이라고 하고요. 염증이 생겨서 농포가 생기면 [농포성 여드름]이라고 하고, [곪아서] 염증이 생겨 [흉터]를 남기는 [화농성 여드름]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면 [흉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남녀를 막론하고 적잖이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죠.

특히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가 두껍고 기름기가 많아 흉터도 크게 남는데요.

자꾸만 손이 가는 여드름, 짜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

{이흥렬 피부과 전문의(남포고운피부과 원장)}

{여드름이 [붉은 단계]에서는 일단 [염증]을 [가라앉혀야] 합니다.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을 먹고 나중에 [화농]이 돼서 [고름]이 생기면 [피부과]에서 [압출]을 해야 합니다. 자칫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짜게] 되면 [흉터]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피부과]에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만약 [여드름]이 심해지거나 [흉터]가 남으면 [피부 재생 레이저] 시술도 [고려]해야 합니다.}
+++++++++

여드름 피부에는 색소침착이 쉽게 생길 수 있어 유분기가 적은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화장품 선택부터 세안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
{[진한 화장]으로 [여드름]을 가리게 되면 [모공]을 더 막아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피부 [자극]이 적고 [유분 함량]이 적은 [화장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여드름은 [더러워서]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세안]할 때는 빡빡 문지르지 말고 [하루 2번] 정도 [거품]을 내서 [부드럽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여드름 흉터를 지우기 위해 레이저 치료를 받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레이저 시술도 흉터와 화상 등 부작용 위험이 있는 만큼 전문 의료인에게 치료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 건강 365였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