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 ( 가을철 비염 주의보)

조회수1.63K의견0

수년 째 알레르기 비염을 앓고 있는 이 환자는 사계절 중 가을이 가장 달갑지 않습니다.

코 막힘과 재채기가 심해져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 때문인데요.
++++++++++
{알레르기 비염 환자 “계절이 바뀔 때 몸도 많이 쳐지고, 특히 (코) 가려움증부터 시작해(코가) 천천히 막히고 줄줄 흐르기도 하고…휴지가 없으면 안 될 정도로 필수품이 됐죠.}
+++++++++++

알레르기 비염은 코 점막이 특정물질에 대해 면역거부 반응을 일으키는 겁니다.

꽃가루부터 반려동물의 털까지 원인도 다양한데요.

계절 중에는 봄가을 환절기에, 하루 중엔 아침기상 무렵 증상이 심합니다.
+++++++++++

{장재영 한의사} 코호한의원 부산점 원장

{(비염을) [코 감기]로 오인해서 감기약을 계속 쓰고, [감기약]을 먹으면 [당장] 증상은 [완화]되는 듯 하기 때문에 그렇게 [반복]되다가 점점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는 [바이러스의 침입]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가벼운 [미열], 신체통 즉 [오한]이나 쑤시는 등 [전신 증상]도 동반이 됩니다. [코 증상]만 있는지, 전신 증상이 있는지 분명한 [감별]을 통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알레르기는 코에서 기관지, 또 피부로 옮겨갑니다.

알레르기 비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아토피 천식 등 이른바 ‘알레르기 행진’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

{장재영 한의사} 코호한의원 부산점 원장

{(비염은) [면역력]의 이상이기 때문에 [한방]에서는 우리 [몸의 70%] 이상을 담당하는 [장 면역력]부터 바로 잡는 [치료]를 합니다. 장 면역력이 바로 잡히면 [코] 같은 [호흡기 면역력]을 순차적으로 [바로 잡는] 치료를 합니다. [1단계]에는 [장의 기능]을 좋게 해주는 한약 위주로 쓰고 [2단계]에는 [코 점막]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고 [폐를 따뜻하게] 해주는 그런 [처방]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

요즘 여기저기서 코를 훌쩍거리며 코를 푸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요.

하루 2번 생리식염수로 코를 세척해주면 알레르기 비염 증상도 훨씬 호전됩니다.
++++++++++++
{[해로운 음식]을 피하라고 먼저 말을 합니다. [차가운] 것들, [인스턴트]를 피해야 합니다. [내부]부터 좋아져야 [코] 라든지 [겉으로] 나타나는 증상도 좋아집니다. 자꾸 겉에 증상만 [순간적]으로 [눌러서] 빨리 증상이 개선되길 원하는 분들이 많죠. ‘[콧물만] 빨리 말려주세요’ ‘재채기, [코 막힘]만 빨리 해결해주세요’ 그런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그런 치료만 받아서 (치료가) 안 돼 병원을 찾기 때문에 [내부부터] 다지는 [치료]가 중요합니다.}

++++++++++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을 방치하면 일 년 내내 고생할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시죠.

건강 365였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