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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부상 예방, 스포츠 테이핑

(앵커)

스포츠 테이핑 두 번째 시간으로 오늘은 무릎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스포츠 테이핑을 배워보겠습니다.

무릎 관절이 안 좋으신 분들 오늘 이 시간 눈여겨 보시죠..

정수영 아나운서입니다.

(리포트)

겨울철 추운 날씨 때문에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무릎 부상 위험도 높아졌는데요.

스포츠 테이핑이 부상 방지와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승노/(사)한국청소년진흥원장"(스포츠 테이핑이) 밑에서 슬개골 자체를 받쳐 올려줌으로써 충격 자체를 많이 완화시키구요. 걸을 때 우리가 무릎이 시큰거리고 아프다 하는 통증 자체도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오늘은 무릎 부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무릎 스포츠 테이핑을 배워 보겠습니다.

무릎 스포츠 테이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먼저 무릎을 구부려서 근육을 늘린 다음에 슬개골에서 자연스럽게 테이핑을 하는 것입니다.

먼저 무릎을 지탱해주는 슬개골을 시작으로 아래에서 위로 무릎을 감싸 듯 테이핑을 해줍니다.

대칭을 이뤄 슬개골을 중심으로 다시 반대 방향으로 테이핑을 해줍니다.

끝으로 테이프를 먼저 반으로 자른 후, 무릎 밑에서 위로 무릎을 받치 듯 테이핑을 해주면 끝납니다.

테이핑을 한 후 테이프를 벗길 때도 유의 사항이 있는데요.

(조윤정/트레이너"샤워를 하신 후에 최대한 테이핑이 물을 머금었을 때 떼셔도 괜찮구요. 그리고 나는 바로 떼야겠다 하시는 분들은 테이핑이 붙은 방향 반대로 피부를 밀어주면서 테이프를 떼주시면 피부 트러블 없이 뗄 수 있습니다.")

맹신은 금물이겠죠..

오랜 시간 테이핑을 하거나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효과는 없습니다.

(고승노/(사)한국청소년진흥원장"그리고 통증이 있는 상황에서는 정확한 진료를 받고 일단 일반적으로 우리가 편안하게 생활하기 위한 하나의 대처방법이지 치료방법이 아닙니다.")

KNN 정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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