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그룹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뉴스브리핑 -순간정전,도시철도 운행중단 소동 등

(앵커)
사건사고와 주요단신들 정리해 드리는 뉴스 브리핑입니다.

도시철도 2호선에서 순간 정전사태가 발생해 열차운행이 지연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부인을 살해하고 자신의 집에 불을 지른 남자가 징역 13년형을 받았습니다.

뉴스브리핑 정기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오늘 오후 1시 55분쯤 부산 도시철도 2호선 호포역에서 양산역 구간을 운행하던 열차 4대에서 순간 정전이 발생해 운행이 5분정도 지연됐습니다.

부산교통공사측은 이 구간에 전력을 공급하는 변전소에서 과전류가 발생해 차단기가 내려가면서 정전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창원지법 제4형사부는 아내를 목 졸라 살해하고 범행을 숨기기 위해 집에 불을 낸 혐의로 기소된 55살 허모 씨에게 징역 13년을 선고했습니다.

허씨는 지난해 10월 29일,김해시 대청리 자신의 집 안방에서 부부싸움을 하다가 부인 52살 이 모씨를 목 졸라 살해한 뒤 부인 이 씨가 자살한 것으로 위장하기 위해 집에 불을 지른 혐의로 구속기소됐습니다.

———————-

신임 부산고등법원장과 부산지법원장이 오늘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박흥대 신임 부산고법원장은 사법부의 신뢰확보를 강조하며 진정성있고 창의적인 재판업무를 해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윤인태 신임 부산지법원장은 재판당사자의 이야기를 충분히 들으며 소통하고 객관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하는데 충실하자고 말했습니다.

—————————-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오늘(14일) 오전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을 방문해 단일 공장 세계 최대규모의 첨단 시설을 둘러보고 애로사항을 들었습니다.

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은 지역 산업단지의 발전을 위해 중부내륙고속도로 창녕 구간에 대합 IC 설치가 절실하다고 요청했고 홍지사는 도로공사와 협의해 반드시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브리핑 정기형입니다.

프로그램:

넥센그룹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