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핫이슈 클릭- 아트앤 컬처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등

{앵커:
안녕하세요.
핫이슈클릭 박민설입니다.

매주 수요일 다양한 문화 소식을 전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오늘 첫번째 소개해드릴 작품은 초연 당시 때부터 높은 완성도로 화제를 많이 모았던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인데요.

동명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국내 제작진이 대본부터 음악, 무대까지 직접 만든 창작뮤지컬, 미리 만나보시죠.}

{리포트}

나폴레옹 전쟁이 한창이던 19세기 유럽.

과학자 빅터 프랑켄슈타인과 신체접합술의 귀재, 앙리 뒤프레는 죽지 않는 군인에 대한 연구를 하는데요,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실험에 성공합니다.

그런데 두사람이 만든 피조물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3년 만에 괴물이 되어 다시 나타납니다.

2014년 초연 때부터 호평을 받으며 각종 뮤지컬 시상식에서 상을 받는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입증한 프랑켄슈타인인데요.

짜임새 있는 구성에, 장면마다 어우러지는 화려한 무대세트와 CG 영상까지
어느것 하나 소홀함이 없다고 합니다.

국내 뿐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은 작품 놓치면 아쉽겠죠?

===========================

국가지정 중요무형 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인, 전정민 선생과 국가무형문화재 제 5호 판소리고법 예능보유자 김청만 선생.

그리고 부산의 대표 소리꾼 박성희 명창의 구성진 소리와 힘찬 발성을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 펼쳐집니다.

전통음악을 올바르게 계승하고 부산 판소리 문화 융성을 위해 설립한 박성희판소리보존회에서 정기공연을 개최하는데요.

유려한 입담과 화려한 춤사위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

부산, 경남지역을 대표하는 도예가 여덟 명의 여덟 가지 색깔이 깃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공예작가초대전 ’8인 8색 : 일상에 담다’ 작품전입니다.

8명의 작가들은 각자 현대적 기법, 독창적 조형세계를 작품에 표현했는데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도자기와 가구, 가죽공예품 등 다양한 공예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다기세트를 기본으로 주전자와 머그잔과 와인잔에 이르기까지 ..

전통의 도자기에 금을 입혀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금을 이용한 도자기 공예의 선두주자, 이덕규 선생의 10번째 개인전입니다.

{이덕규 / 한국예총 문화예술명인 “도시공간 도시이미지를 형상화 시켰습니다.
도판을 이용해서 도판을 도자기로써 표현할 수 있는 어떤 공간,구성 하나의 공간이라 보면 되겠죠 ..도시 공간을 어떻게 재해석 하느냐…”}

작가는 30여년 전 영국에서 처음 금을 이용한 도자기를 접한 후 금도자기에 매료되어 제작을 시작했는데요.

지금은 해마다 해외와 국내에서 금으로 만든 여러 가지 작품을 선보이며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앵커:

이밖에도 제44회 부산미술대전이 오는 29일부터 현대미술관에서 펼쳐집니다.

창의적이며 역량 있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미술양식을 선보이는 미술 대전~ 성공적인 개최를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핫이슈클릭이었습니다! }

이유경 구성작가
  • 이유경 구성작가
  • lee1004219@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