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BNK금융,롯데카드*롯데손보 인수 검토

조회수2.74K의견0

{앵커:
BNK금융그룹이 인수합병 시장에 나온 롯데카드와 롯데손해보험 인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현재 은행 중심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보고 ,카드나 보험업 진출을 통해 한단계 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김성기 기자입니다.}

{리포트}

BNK금융그룹이 롯데카드와 롯데손해보험 인수전에 사실상 뛰어들었습니다.

“김지완 회장은 원론적인 수준이라고 단서를 달긴했지만,인수 효과에 대한 검토를 실무진에 지시했습니다.”

현재 8개 계열사를 두고 있는 BNK는 은행 중심 성장으론 한계가 있다고 보고 인수합병을 추진해왔습니다.

{곽태길/BNK금융지주 홍보부장/”BNK금융그룹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수익원의 다변화를 위해 은행 외 금융회사 인수를 항시 검토중에 있습니다.”}

“롯데카드는 카드업계 중위권,롯데손보는 업계에서 소형급입니다.”

무엇보다 롯데카드의 매력은,백화점과 마트 등 그룹 유통계열 고객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관건은 롯데카드와 롯데그룹의 관계가 매각뒤에도 이어질지 입니다.

또 최근 카드 수수료 인하 등 카드산업 수익성 악화도 짚어봐야합니다.

부산경남 중소기업 고객이 많은 롯데손해보험도 BNK로서는 관심대상입니다.

“롯데그룹은 현재 BNK지주의 최대 주주입니다.양측간의 우호적인 관계도 인수합병에 긍정적 요인이 될 전망입니다.”

롯데카드 인수전에는 BNK와 함께 우리금융과 KB금융지주 등이 경쟁할 것으로 보입니다.
KNN김성기입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