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 화면낭독기(센스리더 등)를 이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보기를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보기

“새로운 대한민국 위해!” 부산-서울 상생발전 약속

조회수1007의견0

ST/ 부산과 서울이 한반도 평화시대, 새로운 대한민국을 견인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공동번영을 위한 ‘부산-서울 협력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하고 6개항의 과제를 함께 추진하기로 한 것입니다. 우리나라를 이끌어온 중심축인 부산과 서울이 수도권과 비수도권이라는 경계를 넘어 이처럼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한 것은 무척 의미있는 일이라는 평갑니다.


VCR/ 부산시가 23일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부산-서울 협력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비공식적으로 개최된 오거돈, 박원순 양 도시 시장 간담회가 계기가 됐습니다. 이후 양 도시는 상생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할 협력과제를 협의, 선정하고 공식 협약체결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오거돈 시장/부산광역시: )

(박원순 시장/서울특별시: )



부산시와 서울시는 이날 발표한 6대 공동협력과제를 본격 추진할 방침입니다. 6대 과제는 소상공인 지원 정책인 제로페이 도입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인바운드 관광활성화를 위한 문화관광콘텐츠 발굴, 양 도시 연구원 간 공동연구 프로젝트 추진, 부산-서울간 인적교류 활성화, 도시재생사업 관련 정책공유 등입니다. 특히 남북교류협력 분야에서는 공동사업을 추진할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공동으로 남북교류협력기금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본 콘텐츠는 KNN 멤버로 가입한 외부사용자가 직접 업로드 한 것으로 KNN과 어떠한 제휴관계도 없습니다.

프로그램:

부산광역시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