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와대는 국민청원! 부산은 시민청원!

조회수62의견0

ST/ 청와대에 국민청원이 있다면, 부산에는 시민청원이 있습니다! 부산시가 민선 7기 출범 당시 한시적으로 개설, 운영했던 온라인 정책제안 사이트를 새 단장해 ‘OK1번가 시즌2’를 선보였습니다. 시민청원을 신설한 것이 특징인데요. 3천명 이상으로부터 공감을 받은 청원에 대해서는 부산시장이 직접 답변할 방침입니다.


VCR/ 부산시가 시민소통플랫폼 ‘OK1번가 시즌2’를 개설했습니다. 민선 7기 출범 당시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온라인 정책제안사이트인 ‘Ok1번가’를 개편한 것입니다. 특히 ‘OK1번가 시즌2’는 시민이 청원글을 올릴 수 있는 코너인 ‘와글와글’을 신설한 것이 특징입니다. 30일간 3백명이상이 청원에 공감하면 해당부서가 공식적으로 답변하고 3천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청원에 대해서는 부산시장이 직접 답변할 방침입니다.


(이선희 주무관/부산광역시 시민참여담당관: 청와대에 국민청원이 있다면 부산에는 시민청원 와글와글이 있다는 것 기억하시고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이 되는 시정을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청원신청은 홈페이지 내 시민청원 코너인 ‘와글와글’에서 실명확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은 시 홈페이지 회원가입 또는 휴대폰 인증으로 가능합니다. 부산시는 내년 초 홈페이지에 시민토론 기능을 추가해 주요정책이나 시민우수제안에 대한 토론 및 찬·반 투표의 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소통버스와 시민소통콜 등 현장 청원 창구도 운영해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본 콘텐츠는 KNN 멤버로 가입한 외부사용자가 직접 업로드 한 것으로 KNN과 어떠한 제휴관계도 없습니다.

프로그램:

부산광역시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