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부산시,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1위

ST/ 부산시가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위에 올랐습니다. 한해 전인 2017년 9위에서 수직상승한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아 주목받았습니다.


VCR/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공직유관단체 등 전국 612개 공공기관의 청렴도를 조사해 발표했습니다. 조사결과, 부산시는 통계청, 법제처 등 15개 기관과 함께 가장 청렴도가 높은 1등급 기관에 선정됐습니다. 특히 부산시는 지난해 3등급보다 2개 등급 상승해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았습니다.


2017년 엘시티사건 등 대형 부패사건으로 청렴도가 급락한 후 2018년 민선 7기 출범과 더불어 새롭게 청렴분위기를 다잡고 관련 시책을 추진한 결과라는 분석입니다. 부산시는 청탁금지법 교육과 홍보를 통해 공직자들의 의식개선에 힘을 쏟고 행동강령 개정, 청렴사회민관협의회 구성 등 적극적인 부패방지 정책을 추진했습니다. 또 공사, 용역, 보조금사업 등 부패에 취약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하는 청렴해피콜 제도를 시행하는 등 시민과의 직접 소통에도 힘썼습니다.


본 콘텐츠는 KNN 멤버로 가입한 외부사용자가 직접 업로드 한 것으로 KNN과 어떠한 제휴관계도 없습니다.

프로그램:

부산광역시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