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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365- 공포의 나잇살 현명한 감량법

조회수2.44K의견0

{공포의 나잇살, 건강하게 빼려면?}

{리포트}

이름부터 서글픈 살이 있죠.

바로 노화의 신호 나잇살인데요.

실제로 30대부터는 조금만 신경을 안 써도 몸 구석구석에 공포의 나잇살이 붙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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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에 잡히는 두둑한 나잇살과 전쟁을 치르고 있는 여성입니다.

굶어도 보고 식단조절도 해봤지만 소싯적에 비해 다이어트 효과는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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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 때는 먹어도 살이 안 쪘는데 요즘엔 운동을 해도 살도 잘 안 빠지고 허릿살, 뱃살, 팔뚝살…
너무 살 빼기가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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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면 어쩔 수 없이 나잇살이 찌기 마련이죠.

호르몬 분비와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서 똑같은 양을 먹고 똑같이 운동해도 살이 찔 수밖에 없는데요.

{수퍼:배*옆구리*팔뚝에 군살 잘 붙어}

특히 배와 옆구리, 팔뚝에 나잇살이 붙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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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숙 한의사(양산버드나무한의원 원장)}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이 줄어들어 [근육]이 줄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찌는 살이 [나잇살]입니다.
[남성]은 30~40대부터, [여성]은 출산이나 폐경 이후가 위험합니다. 특히 [갱년기] 여성은 [여성 호르몬]이
변화하면서 [3~6kg] 정도 [나잇살]이 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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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퍼:나잇살, 30대부터 찌기 시작/ 각종 성인병*암*치매 등 일으키는 건강의 시한폭탄}

나잇살은 30대부터 찌기 시작합니다.

나이가 들어 생기는 살이라고 방치하면 더 빨리 늙고, 각종 성인병과 암, 치매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청춘에 하던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나잇살을 빼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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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먹고 [활동량]이 줄어서 생기는 일반 [비만]과 나잇살은 해결법이 다릅니다.
[식이조절]만 해서는 오히려 몸에 [해]가 되기도 하는데요. [체력]에 맞은 [운동]을 꼭 [병행]해야 합니다.
한방에서는 [건강 상태]와 [체질]을 고려해 나잇살을 감량하는데요.
[한약]과 [침] 치료로 [어혈]과 [독소]를 배출하고요. 비뚤어진 [체형]을 바로 잡는 [교정 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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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잇살을 빼려면 운동이 필수죠.

전문가들은 유산소와 근력운동의 비율을 2대1로 두라고 조언하는데요.

근력 운동을 하고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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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숙 한의사(양산버드나무한의원 원장)}

{[가공]되거나 [정제]되지 않은 [거친 음식] 위주로 드시고요. [절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조금씩 자주] 드셔야 하는거죠.
[유산소 운동]만 하지 마시고 [근력 운동]까지 같이 해야 운동의 [효과]가 더욱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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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잇살 다이어트에도 왕도는 없습니다.

일부러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면 요요현상은 물론,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낮아질 수 있습니다.

건강365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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