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그룹
※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뉴스 브리핑 –20일

(앵커)

사건사고와 주요 단신을 전해드리는 뉴스 브리핑입니다.

고리원전 1호기 가동중지 소송이 대법원까지 갔습니다.

대학도서관에서 상습적으로 금품을 훔친 30대 남자가 구속됐습니다..

정기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

30년 설계수명을 넘긴 고리원전 1호기에 대한 가동중지 가처분 신청사건이 결국 대법원의 최종판단을 받게 됐습니다.

지난 2010년 4월 시민 소송단을 모집해 소송을 시작한 부산지방변호사회는 고리 1호기 가동중지 가처분 신청 사건이 지난 8일 항고심에서도 기각되자 대법원에 재항고했다고 밝혔습니다.

———————

부산 금정경찰서는 대학교 도서관에서 상습적으로 금품을 훔친 혐의로 취업준비생인 33살 이모씨를 구속했습니다.

이씨는 지난해 12월 말 부산 모 대학 열람실에서 대학생 23살 황모씨의 지갑을 훔치는 등 지금까지 모두 12차례에 걸쳐 6백만원 상당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올해 부울경 방문의 해를 맞아 부산,경남,울산의 마케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동마케팅 전략을 구상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오늘 회의를 통해 부산경남울산은 한국관광공사의 30여개 해외지부를 통해 전세계에 부울경 방문의 해를 홍보하는 한편, 오는 6월 일본에서 열리는 한국관광박람회에서도 공동 부스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는 재단법인 넥센월석문화재단이 부산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넥센월석문화재단은 오늘 오후 과학영재학교 입학식장에서 성적우수학생과 학교장 특별추천학생 등 10명에게 모두 2천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브리핑 정기형입니다.

프로그램:

넥센그룹 전체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