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KNN

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365-주름

조회수447의견0

{리포트}

나이를 실감하게 하는 첫 번째 신호!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피부 나이테’가 있습니다.
———————————
{주름 관리 환자 / 나이 드니까 주름을 방치할 수 없잖아요. 또 여자니까…탄력크림도 바르고 음식 섭취도 (주름 예방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을 하고요. }
———————————

(류병직 서울피부과 원장 / 서울대 의대, 동아대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예를 들어서 [이마, 미간, 눈가주름은] 백인에 비해서 현저하게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피부에 [피하지방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심술보 같은 [굵은 주름이] 생겨서 [팔자주름이] 빨리 생기는 편입니다. 따라서 [한국인들은] 근육을 많이 쓰는 표정 근육은 잘 안 써서 주름이 잘 안 생기지만, [40~50대가] 되면 [지방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이나 입가주름이]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
———————————
주름과 관련된 몇 가지 설이 있죠.

지성 피부면 주름이 잘 안 생긴다거나, 반대로 마른 사람에게 주름이 잘 생긴다는 말이 있는데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큰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
{예를 들어서 [잔주름은] 자글자글한 주름이 많이 생기죠. [눈가나 입가] 같은 데요. 특히 할머니들은 입술 위에 자글자글하게 생기죠. 이것은 [물광이라는 주사를] 놓으면 좋아지는데요. 사람 피부에는 원래 물광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나이를 먹으면] 줄어들면서 그 부분에 [팽창력에] 차이가 나서 주름이 많이 생깁니다. 따라서 이런 부분에 부족한 [물광을 채워주면] 좋아지고요. [팔자주름] 같은 경우 주름 부위에 필러를 넣어주는 것보다는 [팔자의 산을 낮춰주면] 주름이 덜 깊어보이는 울쎄라 같은 초음파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나이가 들어서 [지방이 많아지면] 지방을 눌러주는 초음파 치료를 하면 얼굴에 [굵은 주름이] 사라집니다. }
———————————
주름을 100% 막을 수는 없습니다.

대신 기본 수칙만 잘 지키면, 비싼 돈을 들이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류병직 / 서울피부과 원장 )
{일단 [잔주름을] 줄이는 방법은 최대한 피부에 [탄력성을] 살리게 [수분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많이 바르시는 것이 좋고요. [굵은주름은] 결국 지방이나 근육이 처지는 것이기 때문에 [얼굴 요가]나 [근육 긴장도]를 높이는 표정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
주름은 성별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피부층이 두꺼운 남성은 잔주름은 적은 대신 한 번 생기면 깊고 굵게 자리잡고요.

여성은 눈가나 입가에 잔주름이 잘 생겨서 맞춤 관리가 필요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