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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신공항 무엇이 문제인가-소음문제

조회수907의견0

{앵커:
저희 KNN은 김해신공항을 둘러싼
쟁점을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번째 순서로 축소는 커녕
확대 논란이 일고 있는 소음문제를
추종탁기자가 살펴봤습니다.}

{리포트}

김해공항의 가장 큰 문제는
24시간 운영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소음문제 때문입니다.
김해신공항은 과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그렇지 않습니다.

김해신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입니다.

소음피해를 예측한 것입니다.

지금은 소음피해가 부산 강서구 일대에 집중돼 있습니다.

하지만 V자형 활주로가 생기면
소음은 김해시 중심가를 향해
확대됩니다.

항공기 운항경로를 조절할 경우
장유신도시까지 영향을 받을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인강/신공항교수회의 공동대표”(동남권검증단 조사 결과) 대략 한 만5천세대 정도는 70웨클 이상의 피해를 볼 것이다.”}

V자형 활주로가 생기면 지금처럼
공군이 활주로 서쪽을 비행하는 것이
아니라 오른쪽으로 비행을 할 수 밖에 없어서 부산 북구와 사상 일대까지도 소음 피해를 입을 것이란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치국/한국정책공헌연구원장 “기존의 활주로를 이용하던 군 항공기들이 비행경로를 불가피하게 이동해야합니다.”}

실제 비행 수요에 따라
소음 피해 규모 역시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StandUp}
{추종탁}
“지금 듣고 있는 소음이 김해공항
주변에서 흔히 들리는 항공기
소음입니다.

분명한 것은 지금 지도에 보시는
것처럼 김해신공항이 생길 경우 지금의 김해공항보다 소음이 보다 자주
더 넓게 들린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김해신공항 역시 24시간
운영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럼 처음으로 돌아가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공항이 필요해서 신공항을
요구했는데

24시간 운영이 안되는 공항을 만들겠다면 도대체 이 신공항은
왜 만드는 것일까요?

KNN 추종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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