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 치아미백

조회수1.76K의견0

(앵커)
-아무리 치아가 가지런하고 예뻐도 치아가 변색됐다면 자신감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오늘 건강 365에서는 환한 미소의 자신감을 되찾아주는 '치아 미백'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 봤습니다.

(리포트)

미소가 아름다운 이들의 공통점! 바로 하얗고 깨끗한 치아입니다.

하지만 일단 치아변색이 진행되면 양치질과 스케일링만으로는 하얀 치아를 만들기 어렵죠?

이런 경우 치아미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박은정/ 하루에 치과 원장)

-치아미백은 미백 약제를 사용해 치아 색상을 밝고 하얗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아름다움의 마무리라고 합니다.

미백 약제 내 산소방울이 치아 속에 침투해 착색물질을 세탁해주는 원리인데요.

자가 미백은 개인에 맞게 제작된 미백 틀에 직접 미백 젤을 바른 후 치아에 착용하는 것입니다.

수면시간을 이용하는데 대개 2~3주, 길면 8주 이상 걸립니다.

전문가 미백은 치과에서 시술하는 것으로 높은 농도의 미백 약제와 활성도를 높여주는 특수 광선을 병행하는데요.

대개 15분씩 2회를 시행하는데 각자의 치아 상태에 따라 알맞은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

치아미백을 하면 치아가 손상되진 않을까 우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올바른 치아미백 시술을 받으면 치아가 하얗게 변하는 것은 물론 치아가 건강해진다고 조언합니다.

다만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13세 이하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치과에서는 치아 색상을 16단계로 나누는데 보통 치아 미백 치료를 받으면 4~9단계까지 밝아집니다.

자가 미백보다는 전문가미백의 색상 변화가 크고, 누런 이가 흑갈색 이보다 미백이 더 잘되는데요.

하지만 미백을 많이 하다고 계속 밝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각자 치아 색상과 특징에 따라 어느 단계가 되면 포화상태가 돼 더 이상 밝아지지 않습니다.
——————-

한편 치아미백은 원래 치아가 가지고 있는 밝은 색상과 투명함을 회복시켜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치아에 갈색 띠나 흰색반점이 있는 경우,

항생제 복용에 의한 착색은 미백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박은정/ 하루에 치과 원장)

-치아미백의 효과는 보통 2~3년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후관리에 따라서 크게 달라집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담배와 커피인데요.

커피나 콜라, 카레 같이 색소를 포함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치아내부에 착색이 생기므로 꼼꼼한 양치질과 규칙적인 스케일링도 필요합니다.

보통 1년에 2회 정도 전문가 터치업을 하거나 자가 미백약제를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적정 간격으로 시행할 수 있습니다.
———————

민간요법으로 레몬, 바나나 껍질, 허브티, 녹차 팩 등을 치아에 붙이는 분들 계십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민간요법은 미백효과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특히 레몬의 경우는 산 성분이 너무 강해 치아를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프로그램:

닥터KNN 주요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