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머리카락 어디로”…남성 탈모 해법은?’)

조회수1.42K의견0

머리숱이 이미지를 바꾼다고 하죠.

머리카락이 빠지고 이마가 벗겨지면 10년 이상 늙어 보인다는 말도 있는데요.

나는 과연 탈모 안전지대에 있는 걸까요?

속수무책으로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인 20대 남성입니다.

만만치 않은 비용을 투자했지만 M자형으로 올라가는 헤어라인은 막을 길이 없었는데요.

{인터뷰:}
{20대 남성 탈모 환자 “아직 대학생이기도 하고, 또래 애들보다 제가 머리카락이 없다는 것도 스트레스가 되고…취업이나 결혼에 있어서도 스트레스일 것 같아서 (탈모)치료를 받게 됐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시대만큼이나 남성의 모발은 얇아지고 숱도 적어지고 있습니다.

2013년 11만 명이던 남성 탈모 진료 환자는 2017년 12만 명에 육박했는데요.

치료비도 210억 원으로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김택훈 피부과 전문의 부산 맥스웰피부과 대표원장
남성 탈모의 주원인은 [모낭]을 [파괴]시키는 [DHT 남성 호르몬]과 [가족력]입니다. 최근에는 가족력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조기]에 발생하는 [탈모]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도한 [입시], [취업 경쟁]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무리한 다이어트]에서 오는 [영양 불균형]도 함께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물려받기 싫은 유전자 1위가 탈모라고 하죠.

명심할 건 가족력에 의한 탈모와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치료가 같을 순 없단 건데요.

탈모가 악화돼 중기이상이면 약물치료와 모발이식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남성형 탈모]는 여성과 다르게 [M자] 부위 [헤어라인]을 [빠르게 침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미 치료시기를 놓쳐 헤어라인이 [1cm 이상 밀려난] 경우에는 [모발이식]을 통해서만이 자연스러운 [복구]가 가능합니다.
(탈모) 진행 부위가 심하지 않은 [20대]의 경우 [고밀도 이식]을 통해 거의 정상적인 라인으로 [회복]시켜 주는 것이 좋고요.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된 [40대 이상]의 경우 [넓은 부위]를 [자연스럽게] 심어서 [전체]적인 형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훨씬 결과가 자연스럽습니다.}

모발이식은 자신의 뒷머리, 옆머리 모낭조직을 이용하는 만큼 부작용의 위험이 적습니다.

잘만 관리하면 유지할 수 있는데요. 두피 모발관리는 필숩니다.

{김택훈 피부과 전문의산 맥스웰피부과 대표원장
[이식]된 [모발]은 [영구적]으로 [유지]가 되는데, [기존]의 [모발]은 얇아지면서 [탈모]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고, [스트레스]는 규칙적 운동이나 나만의 취미생활을 찾아서 [조절]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남성형 탈모]는 특별한 요인이 없다하더라도 [특정 호르몬]에 의해 [진행]하는 경우들이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꾸준]하고 [안전]한 [약물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습니다.}

숭숭 빠지는 머리카락에 한 번 울고, 비싼 치료비에 두 번 우는 탈모인들 많습니다.

탈모전용 샴푸나 서비스는 예방기능만 있을 뿐 치료효과가 있는 건 아니라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