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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봄철,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

조회수894의견0

(앵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 계획 세우는 분들 많으시죠? 실제로 봄철은 다이어트의 적기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무작정 굶고 운동을 심하게 하면 오히려 신체에 무리가 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봄철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 건강 365에서 확인해보시죠.

(리포트)
어느새 옷차림이 얇아지는 봄입니다.

이맘때쯤이면 겨우내 신경 쓰지 않았던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의욕만 앞서 무리하게 굶거나 운동을 많이 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지금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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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는 일단 결심하기는 쉽지만 실천에 옮기는 것은 무척 어렵죠?

하지만 봄철은 다이어트의 효과가 가장 큰 계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신체기능이 활발해져 말초 혈관이 확장되고 기초대사량도 함께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간혹 봄철 피로와 잠이 쏟아지는 춘곤증이 찾아와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몸의 상태를 고려해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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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운동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운동의 경우, 건강유지 효과는 크지만 운동만으로 살을 빼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 한방에서는 어떻게 정의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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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조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굶게 되면 체지방은 그대로 남고 근육량만 빠져 오히려 체중이 쉽게 늘거나 심각한 영양결핍으로 인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란 장기적인 계획으로 건강을 유지하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인데요.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거나 나이가 들수록 살이 찌는 이유도 모두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또 운동요법의 경우 체중감량 이후 보조적으로 체중 유지를 위한 목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어설픈 운동은 식욕을 증가시켜 과식의 원인이 되거나 무릎이나 허리의 통증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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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적요인 때문에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만은 외적인 요인을 떠나 건강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환이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꼭 필요한데요.

한방에서는 한약요법과 함께 식욕억제를 위해 약침과 이침 요법 등을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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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방에서는 체 성분 검사를 통해 비만정도와 지방분포 등을 진단하고 스트레스 반응 검사를 통해 비만의 원인이 스트레스에서 온 것인지 확인한 후 치료를 시작합니다.

체지방 분해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한약을 복용하면서 체질에 맞는 식단으로 체중감량의 효과를 높이는데요.

다이어트 한약은 공복감과 식욕을 조절하고 체력저하나 혈액순환 장애 같은 다이어트 후유증 위험을 줄여줍니다.

이때 지방분해침과 약침요법, 식욕억제 이침 요법 등을 병행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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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을 먹을 때는 고기나 찌개 등 고열량 음식에 먼저 손이 가죠?

하지만 채소 등을 먼저 먹은 후 식사 후반부에 열량이 많이 나가는 고기나 염분이 많은 찌개를 먹어야 포만감도 오래 유지하면서 식사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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