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 또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을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동영상 재생

남의 떡으로 잔치상 풍성하게…이색 협업에 눈길

{앵커:아파트 견본주택에
신제품 가구를 구경하러 가거나
의류 매장에 그림을 사러 간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모두 우리 주변에서 이뤄지고 있는
다른 업종들 사이의 이색
협업들입니다.

표중규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분양중인 한 아파트 견본주택입니다.

실내 가구마다 모두 가구브랜드
이케아의 가격과 정보가
붙어있습니다.

실제와 똑같은 크기의 견본주택에 판매용 가구를 보기좋게 배치했습니다.

견본 한채당 들어간 이케아 상품만
3백점으로 실제 집과 똑같습니다.

{인터뷰:}
{강민영/대림건설 서비스플래닝팀/실제 고객들이 사용하는 가구들을 배치함으로써 우리의 평면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나중에 고객들이 입주를 하셨을때도 그때 봤던 모습을 그대로 집에 표현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백화점의 이 남성 의류브랜드 매장은 미술관처럼 꾸몄습니다.

티셔츠,모자는 물론 물병에 가방까지 실제 예술가들의 작품을 담았습니다.

상품뿐 아니라 작가들의 그림까지 직접 매장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조승준/커스텀멜로우 매니저/굉장히 흥미를 가지고 좋다고, 이런게 부산 등 지방에도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면서 구매해가시는 분들고 계십니다.}

해당 브랜드는 물론 백화점 전체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됩니다.

{인터뷰:}
{온누리/롯데백화점 남성패션 바이어/고객들이 실제로 지나다니면서 그림을 보고 많이 매장에 들어오시고요 신선한 효과, 활력소가 되는 매장이 돼서 전체 층을 밝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신발브랜드에서 대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상품을 파는가 하면

고객에게 유명가수의 음원악보를 주는등 협업은 갈수록 다양해집니다.

눈길끌기에서 시작된 이종상품,다른 업종들간의 협업이 이제 불황속 생존을 위한 전략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KNN 표중규입니다.

표중규 기자
  • 표중규 기자
  • pyowill@knn.co.kr
  •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