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5/14 치아 임플란트에도 내비게이션 활용)

조회수629의견0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는 말이 있죠.

하지만 이 말은 어디까지나 속담일 뿐!

실제로 치아가 없으면 소화불량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인지장애위험을 2.7배까지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요즘 치아 임플란트 시술은 보편화 됐죠.

더이상 내 치아를 쓸 수 없을 경우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임플란트인데요.

치아가 빠진 부위에 나사를 심고, 그것을 지지대로 해서 인공치아를 얹는 원리입니다.

{[치아우식증]으로 [뿌리] 끝까지 [염증]이 진행된 경우, [치주질환]으로 [뼈]가 많이 [흡수]된 경우, [사고로] 치아가 [파절]이 일어난 경우에 [임플란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뼈가 부족하다면 [뼈이식 후] 임플란트를 하셔야 하고 혹시나 [골다공증 약]이나 [주사]를 맞은 경우 [턱 괴사의 위험]이 있으므로 임플란트는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

소비자원에 접수된 임플란트 피해 중 90%는 교합이상과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을 호소했는데요.

임플란트에도 자동차 내비게이션이 길을 안내해주는 것과 같은 원리를 활용하면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D CT, 구강 스캐너]의 발전으로 프로그램 상에서 [3차원]의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모의 식립]하게 되고, 거기에 맞는 [유도 장치]가 나와서 [절개와 봉합 없이] 임플란트를 안전하게 심을 수 있는 술식(외과 수술의 방식)입니다. 절개와 출혈이 없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 등 [전신질환]이 있는 분들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감각이 없기 때문에 음식을 너무 세게 씹으면 임플란트가 깨질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주위해야 할 것이 임플란트 주위 치주염인데요.

잇몸 관리에 소홀하면 치주질환이 생길 위험이 높아집니다.

{임플란트 역시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임플란트 주위 치주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검진]과 [스케일링]을 통해 [유지 관리]를 하여 오래 쓰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특히나 [흡연]이 [임플란트 수명]에 [영향]을 미치므로 [금연]이 유지되는 것이 꼭 중요합니다.}

{이수진}

임플란트를 무리하게 진행하면 시술 효과는 크게 줄어듭니다.

원리는 간단해보여도 매우 정교하고 고난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것이 임플란트 시술이라는 것,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건강365였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