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불황….알뜰 쇼핑 ‘리퍼브 제품’ 인기!

조회수4.17K의견0

{앵커:경기불황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실속파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변심이나 잘못된 배송,흠집 등으로 반품된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리퍼브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성기 기자입니다.}

{리포트}

부산 기장군 동부산관광단지에 문을 연 국내 최대 규모의 리퍼브 전문매장입니다.

리퍼브 매장은 소비자의 변심이나 잘못된 배송 또는 흠집 등으로 반품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입니다.

TV와 냉장고,에어컨 등 가전제품은
30~40%가량 저렴합니다.

리퍼브 제품 외에 정품도 취급하는데,일반 매장보다 15~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해외 직구나 제조사의 재고 처리 과정에서 싼값에 유통시켜 거품을 뺐기 때문입니다.

주머니 사정을 고려한 실속파 소비자들에게 인기입니다.

{조용범/창원시 웅남동/”정상매장과는 가격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죠.그래서 창원에서 여기까지 일부러 왔습니다.”}

국내 브랜드 가구 뿐만 아니라 이태리 수입 가구도 50% 이상 싸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나 이사를 앞둔 가족,1인가구나 원룸 생활자들도 주요 고객입니다.

{어승수/00리퍼브 매장/”가전이나 가구를 논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어서 이사를 앞둔 분들이나 신혼부부들이 많이 찾아주십니다.”}

기능이나 성능면에서 새 제품과 큰 차이가 없지만,애프터서비스는 일반 제품과 똑같이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중고매장과 달리 미사용 제품을 취급하는 리퍼브 매장은 부산경남에 두 곳 전국적으로는 20여곳이 영업중입니다.
KNN김성기입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