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요문화

조회수346의견0

(앵커)

-만물이 태동하는 봄의 문턱! 부산경남 문화가에는 벌써부터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봄을 100배로 즐기는 방법! 지역의 다채로운 문화행사에서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섹션 수요문화입니다.

(리포트)

서양화가 오호숙이 '자연소리'라는 제목으로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생명체를 작가의 마음으로 분석하고 표현했는데요.

모든 물체의 형상을 바다와 하늘의 푸른 빛으로 표현한 시원한 느낌의 작품 18점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푸르른 바다와 하늘은 마음을 다독거리는 청량제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심호흡'이라는 독특한 테마의 추상화 작품전도 부산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서양화가 안영찬의 16번째 개인전으로 그의 최근작 30여점을 선보입니다.

앙증맞은 소품부터 200호 대작까지, 두꺼운 한지 위에 펼쳐진 작품들은 주로 파란 계열의 색감이 많은데요.

(안영찬/ 작가: 호흡이라는 주제로 차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받으려고만 하지말고 먼저 주고 베푼 후 받을 수 있는 상생이라는 개념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어떤 것을 망설임 없이 버렸다는 작가의 철학처럼 차분하고 화려한 느낌이 돋보입니다.

++++++++++++

전라도 소리가 경상도에서 울립니다.

민속국악원 20주년 기념으로 제작된 창극 '심청'이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국립 부산국악원에서 공연되는데요.

창극단, 기악단, 무용단, 현악 연주자 등 무려 100여명의 출연진이 무대에 오르는 초대형 창극 작품입니다.

부산경남 지역민이 창극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고,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40대 사진 작가들의 작업을 망라하는 중간회고전의 일환으로 박진영 작가의 사진 작품전이 지역에서 열립니다.

20년간 발표했던 사진부터 신작 '방랑기'까지 다큐멘터리 방식의 다양하고 균형 잡힌 사진을 접할 수 있는데요.

지난 2011년 3월 동일본 대지진 재해 현장부터 후쿠시마의 벼룩시장까지,필름 속에 고스란히 담아냈습니다.

+++++++++++++++

한편 롯데갤러리 광복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현대 미술을 통해 사랑의 감정을 느껴볼 수 있는 'Be My Sweetheart' 전을 엽니다.

김병진, 변대용, 황주리 등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10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직접 제작한 초콜릿 작품들을 선보이는데요.

아울러 갤러리에는 전시와 함께 연인들을 위한 프러포즈 존까지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섹션 수요문화, 김보라였습니다.

프로그램:

주요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