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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운동 잘 해야 보약

(앵커)
한결 따뜻해진 날씨에 걷기 운동 나선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올바른 걷기 자세가 아니라면 되레 몸이 상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윤혜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걷기 운동에 나선 사람들.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별다른 운동기기가 필요하지 않아 생활속에 가장 실천하기 쉬운 운동입니다.

몸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주면서 걷기 운동은 인간이 하는 운동 가운데 가장 완벽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걷기 운동에 나선 분들 많으신데요, 하지만 제대로 된 걷기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시간씩 특히 산책을 즐긴다는 53살 김명희씨.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계속하다보니 허리와 무릎 등에 통증이 생겼습니다.

(김명희/부산 광안동)

한 20대 남성의 걸음걸이입니다.

팔자걸음으로 걷는 이 남성의 신체 무게 중심을 살펴봤더니 오른쪽 뒤편으로 쏠려 있습니다.

결국 이 상태로 걷기운동을 하면
오른쪽 다리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걷기 자세가 나쁘면 이처럼 몸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홍은기/한방척추전문의)

올바른 자세는 어떤 자세일까?

(최유경 운동치료사/"시선은 15도 상방, 턱은 당기시고 어깨는 15-30도 정도 가볍게 흔듭니다. 발은 두번째 발가락을 기준으로 중앙에서 벌어지거나 너무 모이지 않게 그대로 걸어 줍니다.")

이번 봄에는 올바른 걷기 운동으로 운동 효과도 보고 건강도 챙기는 지혜가 필요해 보입니다.

KNN 윤혜림입니다.

윤혜림 기자
  • 윤혜림 기자
  • yoon@k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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