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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 여름휴가철, 척추건강 위해 이것만은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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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를 떠났다 허리를 삐끗한 환잡니다.

꽉 막힌 도로에서 5시간 넘게 운전을 한 것이 화근이었는데요.

휴가철 장시간 운전하거나 비행기처럼 좁은 공간에 오래 앉으면 허리에 통증이 생기죠.

앉아있으면 체중이 다리로 분산되지 못하고 허리로 쏠리기 마련인데요.

서 있을 때보다 1.5배 하중을 더 받게 됩니다.

{장의성 신경외과 전문의(척시원병원 병원장, 부산대 의대, 성균관대 의대*건국대 의대 외래교수 역임,
미 최소침습척추수술 전문의(FABMISS)}
{“[자동차] 특히 [비행기]처럼 [좁은 좌석]에 [오랫동안] 움직임 없이 앉아있을 때
[통증]과 [피로감]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예방을 위해서는 [좌석]에 앉을 때 [엉덩이]를 밀어 의자 [깊숙이] 넣어 [허리]를
[펴는 자세]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흔히 좌석을 [뒤로] 많이 [젖힐수록] 허리가 [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허리는 좌석을 [뒤쪽]으로 약 [10도] 정도만 가볍게 [기울어져] 있어도
충분히 보호될 수 있습니다.”}

물살을 갈라 스피드를 즐기는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보기만 해도 가슴이 시원해지는 여름 인기 레포츠 인데요.

자칫하면 척추 부상을 당할 수 있습니다.

{“[허리]에 강한 [압박]이 가해지고 보트가 [끄는 힘]을 버텨야 하는
[팔]과 [어깨]에도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수상 스키]와 달리 [웨이크 보드]는 파도를 이용해서 [점프, 회전] 등의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고 [두 다리]가 보드에 [묶여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때문에 신체 중 자칫 [척추]와 [고관절]의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매우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준비 없는 캠핑은 척추질환을 부릅니다.

딱딱한 맨바닥에 불편한 자세로 잠 들면 척추에 무리가 가는데요.

여름 휴가 때 생긴 허리통증을 방치했다간 자칫 만성요통이나 척추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 없이 [허리 통증만] 있다면 단순 [요통]이나 [디스크 내장증]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2~3일] 정도 허리에 무리가 가는 [자세]는 피하고 일반적인
[진통소염제]가 도움이 됩니다.
통증 부위에 [따뜻한 찜질]도 효과적인데, 특히 날씨가 덥다고 [과도한 냉방]을 하면
[척추 근육]을 [경직]시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완벽한 여름을 즐기기 위해 꼭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인체의 대들보, 척추 건강입니다.

척추질환! 여름철에도 간과해선 안 되겠죠? 건강 365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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