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日제품?” 몰랐던 일본상품, 노노재팬서 확인

조회수181의견0
   

일본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제품의 정보를 제공하는 ‘노노재팬’ 사이트가 연일 화제다.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이어지면서 불매할 제품과 이를 대신할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노노재팬’(https://nonojapan.com)이라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지난 11일 선보인 ‘노노재팬’은 일본제품과 이를 대체할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는 일본 상품을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구분해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정보가 나열돼있다. 

18일 오후 3시 현재 등록된 상품은 62개에 달한다. 누구나 손쉽게 정보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업데이트되는게 장점이다. 

첫 화면에서 ‘일본 불매운동을 위한 대체상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 더하기( ) 버튼을 이용해 빠진 상품을 추가해주세요’라고 안내하고 있다.

그 아래에는 생활, 음식, 가전 부문의 각종 일본 제품과 그를 대체할 수 있는 국내 및 다른 나라의 제품이 게재돼 있다.

노노재팬의 제작자는 “강제징용 피해자인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당신 탓이라고 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 불매운동의 목적은 강제 보복 대응이기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단순히 불매 제품만을 알려주는 것보다 대체재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노노재팬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네티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운동이라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임재희 기자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