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뉴스클릭] – 조국 페북정치 중단

조회수275의견0

#정치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일본의 경제보복 사태 이후 계속해 온 SNS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조 수석은 일본의 경제보복과 관련해 최근 열흘간 43건의 게시물을 올렸는데요.
그때마다 야권의 반발도 거셌죠.

어제(23)도 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대통령이 조 수석을 제지하지 않는다면 대통령도 비정상”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경제면

액체괴물로 불리며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슬라임 일부제품에서 독성물질이 검출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슬라임카페에서 사용되는 슬라임과 부재료 100종을 검사했더니 19종이
부적합 판정을 받은건데요.

가습기 살균제 성분 뿐만 아니라 각종 발암물질과 독성물질인 붕소가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된 겁니다.

현재 문제의 제품들은 판매중지 또는 폐기된 상태입니다.

================================

#사회면

2011년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가습기 살균제 사태를 재조사한 검찰이 8년만에 책임자 34명을
재판에 넘겼습니다.

3년전 첫 사법처리 당시 처벌을 피했던 관련자들이 대거 법의 심판을 받게 된 것인데요.

뿐만 아니라 검찰은 주무부처인 환경부 직원과 가습기 살균제 기업과의 유착, 그리고 조직적인 증거인멸
혐의도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

#외신

뉴욕 맨해튼의 한 고급 콘도형 건물 입주민들이 100억원 이상을 지불해 조망권을 지켰다는 기사인데요.

개발업자가 주변에 고층건물을 신축하려하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보이는 조망권을 지키기 위해
에어 라이트, 즉 공중권을 사들인 겁니다.

입주민들은 층수에 따라 차등화해 1,100만달러, 우리돈으로 약129억원을 모아서 지불했는데요.

이처럼 무형의 조망권을 위해 거액을 지불한 사례는 처음이라고 기사는 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클릭클릭 뉴스클릭이었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