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센스리더 등)를 이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보기를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보기

[핫이슈 클릭] – 블랙박스

조회수562의견0

{앵커:안녕하세요 핫이슈 클릭 박민설입니다. 무더운 여름이라 야외주차장 이용하기 꺼려지는 요즘이죠.
차량 속 대시보드 온도가 높게는 90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블랙박스 영상 함께 보시죠.}

친구차량의 교통사고를 목격했다며 올라온 영상입니다.
어디선가 갑자기 횡단하며 나타난 전동킥보드가 앞서 운행중인 스쿠터와 추돌하며 사고가 났습니다.
그런데 전동킥보드 운전자는 전동킥보드를 다시 타고 반대편 차선으로 도망쳤다는군요.

차가 늘 많은 서울의 한남대교인데, 저렇게 횡단하다니 너무 아찔하죠?
요즘 이렇게 전동킥보드로 인한 사고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

이런 경우는 보복운전에 해당할까요?
앞의 어두운 색 SUV차량, 차선을 애매하게 걸치며 운행하다 급히 깜빡이를 넣고 차선변경을 시전합니다.
놀란 블랙박스 차주가 경적으로 경고를 주지만 오히려 갑자기 끼어들어오죠?

기분이라도 나빴던 걸까요? 안하무인격으로 일부러 천천히 운행해면서 또다시 차선을 바꾸고
고의적으로 블랙박스 차량의 진로를 방해합니다.

운전 면허 딸 때 에티켓 면허도 함께 따면 좋겠네요.

==================================================================================

바쁜 아침 비오는 도심의 출근길입니다.
모두가 신호를 지키며 안전운전을 해도 빠듯한 시간인데요.

출근길에 신호위반은 정말 좀 아니죠?
블랙박스차주, 갑자기 나타난 검은색 고급 외제차에 무척 놀랐다고 하네요.
다행히 충돌은 없었지만 한동안 놀란 가슴을 쓸어내릴 수밖에 없었을 듯 합니다.
모두가 바쁜 출근길에는 서로를 배려하는 태도가 꼭 필요하겠죠.

{앵커:오늘도 도로 속 아찔한 순간들 블랙박스 영상으로 만나봤습니다. 마지막 영상처럼 출근길에
아찔한 교통사고를 겪는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자동차로 출근하더라도
‘통상적인 경로와 방법에 의한 출근’에 해당한다면 산재보상범위에 해당한다고 하니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핫이슈 클릭이었습니다. }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