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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어깨충돌증후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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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평소에 어깨를 많이 쓰는 분들이라면 충돌 증후군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어깨뼈와 힘줄이 부딪치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관련 내용, 화면으로 살펴봅니다.

(리포트)
기온이 오르면서 오랜만에 운동 계획하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하지만 섣불리 무리했다가는 어깨 통증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어깨 충돌 증후군입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은 아프다기 보다 불편하다는 표현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젊은 사람들 중에서도 심하게 다친 적이 없는데 어깨통증으로 오랫동안 고생을 하고, 별별 치료를 다 해도 소용이 없어서 계속 아픈 경우는 충돌증후군을 꼭 의심해봐야합니다.

팔을 움직일 때 뚝뚝 거리며 불편하기도 하고 특정 자세에서 어깨가 뜨끔하고 돌출된 어깨뼈가 팔을 움직일 때마다 어깨힘줄을 갉아먹는 불편한 증세를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은 배드민턴이나 헬스처럼 어깨를 많이 쓰는 사람에게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활동량이 많은 삼, 사십대는 더 조심해야하는데요.

오십견으로 잘못 진단하거나, 통증이 팔과 뒷목까지 진행돼서 목디스크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깨 충돌증후군은 먼저 환자가 호소하는 증세도 중요하고 세심한 전문적인 진찰과 정밀검사를 통해서 심한 정도를 파악하고 치료방향을 정합니다.

정밀 검사까지 하는 이유는 충돌증후군 이외에 다른 어깨 속 이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약 어깨충돌증후군을 가볍게 생각하고 오랫동안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는 어깨힘줄파열까지 악화시킬 수 있어 조기에 정밀검사가 꼭 필요합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을 방치하면, 어깨 힘줄이 찢어지는 2차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어깨 불편감이 느껴지는 초기에 병원을 찾으면, 수술 없이 간단한 주사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됩니다.

어깨충돌증후군은 처음에는 많이 아프지 않고 불편하기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 망가지고 하는 수술보다는 미리 예방하는 간단한 치료가 더 중요합니다.

충돌증후군이 심한 경우는 통증도 막고 어깨힘줄파열이 더 진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길어 나온 뼈를 매끄럽게 다듬어 주는 10분 정도의 간단한 치료만으로 깨끗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깨충돌증후군 예방을 위해서는 스트레칭과 보온에 신경써야합니다.

운동 전 스트레칭으로 굳은 몸을 풀어주고, 따뜻한 찜질을 하면 통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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