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센스리더 등)를 이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보기를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보기

건강365-'성인 여드름' 어떻게 관리?

조회수970의견0

(앵커)
여드름은 더 이상 사춘기의 상징이 아닙니다.

불규칙한 습관과 스트레스로 요즘에는 직장인들중에서도 여드름을 고민하는 분들이 적잖다고 합니다.

지긋지긋한 성인 여드름, 어떻게 관리하는 게 좋을까요? 건강365입니다.

(리포트)
사춘기에만 생기는 줄 알았던 여드름이 이, 삼십대에도 이어진다면 고민일 수 밖에 없겠죠.

이런 성인 여드름은 재발도 잦고 흉터를 남기는 경우가 많아서 초기에 제대로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성인여드름은 사춘기 여드름과 달리 피지 분비가 많아서 생기는 것이 아니고 화장을 많이해서 화장품 가루들이 모공을 막아서 생깁니다.

따라서 대부분 사춘기 여드름은 이마나 뺨 쪽에 많이 생기는데 성인 여드름은 입술 밑에 턱이나 목 가장자리에 많이 생깁니다.

특이 여자분들이 화장을 시작하는 20대 초반부터 많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
청소년기에 생긴 여드름은 호르몬 분비가 정상화되면 사라지지만, 성인 여드름은 쉽게 없어지지도 않고 치료도 어렵습니다.

여드름 관리는 피부 상태나 민감도를 고려해야하는데요.

지나친 자극은 피부 표면을 손상시켜서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것은 스킨 스케일링인데요.

모공을 막고 있는 표피 잔여물들을 제거해줍니다.

특히 피부에 피지를 녹이는 약물을 먼저 바르고 분비물들을 압출하면 빨리 깨끗해집니다.

하지만 자꾸 재발하는 입가나 턱 쪽 여드름은 절연침을 이용해서 태워주면 재발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드름 자국이 심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은 V빔이라고 여드름 붉은기를 없애주는 레이저를 사용하면 훨씬 더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
성인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대표적인 습관은 손이나 소독이 안 된 도구로 여드름을 짜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은 2차 감염에 의한 흉터나 색소 침착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삼가야합니다.
——————–
성인여드름에서 가장 중요한 원인은 화장품 가루들이 모공을 막는 것이기 때문에 화장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트윈케이크, 선크림 사용을 줄이시는 게 중요하고요.

화장을 하실때에는 파우더나 리퀴드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중세안을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 거품이 너무 많거나 스크럽 알갱이가 있는 것을 사용하지 마시고 가볍게 미지근한 물로 한번 세안하시고 이중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강한 자외선은 피지 분비를 활성화시켜서 여드름의 원인이 됩니다.

또 멜라닌 색소가 여드름 자국을 만들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건강365였습니다.

프로그램:

닥터KNN 주요뉴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