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면낭독기(센스리더 등)를 이용하시는 경우 새창으로 보기를 클릭하세요
새창으로 보기

[인물포커스] 진홍근 한국OOH광고학회 회장

조회수825의견0

진홍근 한국OOH광고학회 회장
경남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전) 한국광고홍보학회 총무이사, 전) 부울경 언론학회 총무이사

옥외 광고의 변천 과정?
화공(즉 페인트)형 간판 -] 조명형 간판 –] 대형 전광판 광고, 지속적으로 변화 발전

Q. 한국 OOH(Out Of Home) 광고 학회 소개?
지난 2000년 설립돼 올해 20주년이 된 학회

Q. 한국 OOH(Out Of Home) 광고 학회 소개?
옥외 광고 관련 연구, 법령 개정에 주도적 역할

Q. 디지털 사이니지란?
모바일 제품과 연동 * 매체 간 상호 네트워크 연결 가능 등

Q. 디지털 사이니지란?
증강현실, 안면인식 등 연동해 시각적 효과 향상

Q.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성장 속도?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규모 263억 달러(약 30조 억원)에 달할 것

Q.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성장 속도?
2016부터 연평균 6% 정도 성장해

Q.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성장 속도?
국내 옥외광고 시장은 1조 3천억 규모, 매년 10% 정도 성장

Q.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성장으로 우려되는 부분?
대기업 중심 참여로 중소기업* 소상공인 역차별 받고 있어
4차산업혁명위원회에서 디지털 광고물에 대한 규제 혁신 논의해

Q. 앞으로 계획?
‘미디어스트리트’를 조성해 누구나 자유롭게 디지털 광고물 제작할 수 있도록 추진

Q. 앞으로 계획?
자본에 의한 독점이 아닌 자유롭게 관련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