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KNN

Html5 Player로 보기 jwplayer로 보기
전체화면보기


※ HTML5 PLAY는 Internet Explorer 11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10 이하의 웹 브라우져를 사용하실 경우 FLASH PLAY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FLASH PLAY로 동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FLASH PLAYER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 365]교통사고보다 더 무서운 후유증, 한방치료법은?

조회수459의견0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치료를 받고 있는 운전자입니다.

신호대기 중 뒤따라오던 차량에 부딪힌 건데요.
==========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교통사고!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매년 34만 명의 교통사고 상해자가 발생하는데요.

문제는 사고를 당한 당시엔 격한 흥분으로 통증을 잘 못 느낀다는 겁니다.
====================

{하봉수 한의사/ 버드나무 한의원 원장, 동의대 한의대, 대한약침학회*일본 JRC학회 정회원}

{[교통사고]가 나면 목이 크게 젖혀지면서 [목 주변 근육과 인대]에는 강한 [손상]을 받습니다.

하지만 [사고 직후]에는 충격으로 인한 [놀람]과 [경황 없음]으로 목 주변 근육들이 크게 긴장하여, [통증]을 [못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지나면] 긴장된 근육이 이완되면서 [부종]이나 [염증]이 생기게 되고, 당일보다는 [2~3일 후]가 더 아프고, 길게는 [6개월 이상]의 [만성 통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 치료]가 아주 중요합니다.}

=======================

교통사고 환자 5명 중 4명은 목의 통증을 호소한다고 하죠.

두통과 불면 등이 동반될 수도 있는데요.

신체적 후유증 만큼 정신적 충격도 치유가 필요합니다.
===================

{교통사고가 나면 가장 많은 충격을 받는 곳이 [목]과 [허리]이므로, [두통, 요통, 어깨 결림] 등이 나타납니다.

뿐만 아니라 척추신경에 부담을 주어 [어지러움]과 [메스꺼움, 소화불량, 몸살] 등의 전신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이]나 [여성]의 경우 사고 이후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차량이나 운전에 대한 [공포]나 [불안감, 초조,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사고 이후에는 몸에 [사소한 변화]에도 [관심]이 필요합니다.}
=============

교통사고 환자의 후유장애율은 3.7%로 다른 손상환자보다 5.3배 높습니다.

{수퍼:교통사고 치료 골든타임 3개월/ 한방, 몸의 틀어짐*어혈 치료 집중}

교통사고 치료의 골든타임은 3개월! 방치하면 만성화될 수 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몸의 틀어짐과 어혈을 치료하는 데 집중합니다.
===================

{하봉수 한의사/ 버드나무 한의원 원장, 동의대 한의대, 대한약침학회*일본 JRC학회 정회원}

{사고 충격으로 경직되고 [뒤틀린 뼈]와 [근육]을 [추나요법]을 통해 [교정]해줌으로써 통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킵니다.

근육과 인대손상으로 인한 [염증]들은 [인대강화 약침]이나 [침구 요법]을 통해 치료하며, [혀밑 사혈요법]을 통해 목과 머리에 있을 [어혈]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사고의 [충격]과 어혈, [기혈의 부조화]는 [한약] 처방을 통해 회복시킵니다.

이러한 치료를 사고 직후부터 [최소 3주 이상]은 받아서 후유증을 예방해야 합니다.}
=============

어린이와 노약자는 교통사고 후유증이 더 크고 오래 남죠.

사고 초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길입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