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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 요통 탈출, 허리 튼튼 100세 척추건강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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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통증 때문에 ‘아이고’ 소리를 달고 사는 분들 참 많죠.

그도 그럴 것이 인구의 80~90%는 평생 한 번 이상 요통을 경험한다고 하는데요.

이 환자는 급격하게 살이 찌면서부터 요통이 고질병이 됐습니다.

척추 뼈와 인대 등에 압력이 가해져 조직 손상을 일으키는 요통! 주요 원인은 척추 노화인데요.

문제는 척추 퇴행이 꼭 나이와 비례하는 건 아니란 겁니다.

{민건웅 한의사 버드나무한의원 부산시청점 원장
동의대 한의과 졸업, 척추신경추나의학회*CYRIAX 정형의학연구회*대한 응용근신경학회 회원 회원}

{[체중]이 [4kg] 증가하면 [척추]에는 [20kg]의 부담이 증가하게 됩니다.
[비만]한 경우 척추가 받는 부담이 커 [요추]가 [앞으로 휘어]지게 되고,
지지하는 [근육]과 [인대]도 [손상]을 받게 됩니다.
그 결과, [척추가 틀어]지게 되고 관절 사이가 좁아져 [퇴행성 변화]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이를 방치하면 [디스크, 협착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요통은 방치하면 만성화됩니다.

통증 지속기간에 따라 6주 이하는 급성, 12주 이상은 만성으로 나뉘는데요.

요통이 심한 경우 틀어진 관절을 움직여 뼈를 바로 잡는 추나요법을 받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한방에서는 [수천년 전]부터 [뼈와 근육]을 [교정]하는 치료법을 해왔습니다.
그것을 현대화 한 것이 바로 [추나요법]입니다.
긴장된 관절과 조직을 [이완]시키고 [순환]을 촉진시켜 [염증 물질]의 [제거]를 돕습니다.
틀어진 [척추는 바르게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요통은 2년 내 재발할 가능성이 60~80%나 됩니다.

일단 재발하면 더 안 좋은 상태로 재발하는데요.

허리 보증기간을 100년으로 늘리는 방법 알아봅니다.

{최근에는 [컴퓨터, 휴대전화] 사용이 많아서 [잘못된 자세]가 척추를 틀어지게 합니다.
앉을 때 [바른 자세]로 앉아야 하며, [허리를 받치고] 앉아야 합니다.
허리에 부담이 가는 경우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을 [완화]시켜야 합니다.
척추 [주변]의 [근육]이 강화되면 척추의 [지지도 강화]됩니다.
[코어근육 강화]운동을 통해 [척추]의 지지를 [튼튼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립보행이 안겨준 영원한 숙제, 바로 묵직한 허리 통증인데요.

참을수록 커지는 요통! 초기 대응 방법에 따라 치료 속도가 달라집니다.
건강365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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