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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365]출산 전 몸매로…산후 다이어트 비법은?

출산 후 체중이 줄기는커녕 오히려 살이 쪘습니다.

양육전쟁을 치르느라 뱃살을 관리할 틈이 없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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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망가진 몸매 때문에 서러운 여성들 참 많죠.

흔히 산후비만은 분만 후 관리소홀 탓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는 임신 중에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 바람직한 체중증가량은 11~16kg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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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은 왼쪽에 넣어주세요!!!
{유승주 한의사/ 버드나무한의원 부산시청점 원장,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한의학 석사,
대한 한방소아과학회*대한 한의학회*한방 비만학회 회원}

{임신] 중에 [살이 많이 찐] 경우 무거워진 체중이 [관절에 부담]을 줘서 활동량이 줄어들고,
[많이 먹던 습관]까지 계속돼 [체중]이 계속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가장 우려되는 것은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이 되는 것입니다.

[체지방]이 많으면 [여성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고, [지방]을 [저장]하는 [세포]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그러면 살이 찌기 쉬운 몸이 되는데요.

[적게 먹고 운동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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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6개월이 지나고도 원래 체중보다 5kg 이상 늘었다면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임신성 당뇨나 임신중독증을 겪었다면 산후비만은 특히 잘 생기는데요.

산후 다이어트의 골든타임을 놓쳐선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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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를 낳고 [6주]부터 [6개월]까지가 [다이어트 효과]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실제로 산후 6개월 내에 체중 감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경우 [1년 뒤] 체중이 [더 찔 확률]이 [5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시도에도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면 [골든타임 내]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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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키우랴 집안일 하랴 바쁜 엄마들! 하지만 출산 후 체중 회복은 외적인 면을 넘어 건강과도 직결되는데요.

단 살을 빼겠단 욕심에 과도하게 운동을 할 경우 관절이 시리고 아픈 산후풍이 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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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주 한의사/ 버드나무한의원 부산시청점 원장,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한의학 석사, 대한 한방소아과학회*대한 한의학회*한방 비만학회 회원}

{임신 중에 [수십 배 커진 자궁]을 받치기 위해 [골반]은 벌어져 있고 [배]는 앞으로 튀어나온 상태가 됩니다.

심한 경우 [추나와 같은 교정]이 필요합니다.

[산후]에는 [여성 호르몬]과 [대사량]이 [폐경기 수준]으로 떨어지는데요.

[기혈]을 보충하고 [대사]를 높여주는 [한약] 치료를 병행한다면 [체중 감량]에 [속도]가 붙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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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 후 모유수유를 한다고 해서 저절로 살이 빠지진 않습니다.

모유량을 걱정해서 2인분씩 먹다 보면 하루가 다르게 살이 찔 수밖에 없는데요.

수유에 추가로 필요한 열량은 500kcal 정도입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박정은 구성작가
  • 박정은 구성작가
  • jep@kn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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